봄 웨딩트렌드는 앰비슈머 … 혼수장만 합리적으로 하는 법

  • 경제/과학
  • 유통/쇼핑

봄 웨딩트렌드는 앰비슈머 … 혼수장만 합리적으로 하는 법

씰리침대, 씰리웨딩 메이트 각광 셀프웨딩족위한 박람회도 열려

  • 승인 2016-01-08 17:38
  • 이해미 기자이해미 기자
올 봄 웨딩 트렌드는 앰비슈머(Ambi-sumer)다. 고가품과 저가품을 동시에 구매하는 합리적인 소비형태로 경기불황에 나타나는 현상이다.
앰비슈머가 웨딩시장의 판도까지 바꾸고 있다. 불필요한 허례허식을 배제하는 스몰웨딩이 대세가 됐듯이 앞으로 혼수장만을 하는 예비신혼부부라면 꼭 짚어봐야 한다.

▲혼수장만 패키지로?
씰리침대(대표 윤종효, www.sealy.co.kr)의 ‘씰리 웨딩 메이트’는 침대를 준비하면서 가전과 예물, 자동차 등을 함께 구매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으로 최근 각광 받고 있다.

‘씰리 웨딩 메이트’는 지난해 9월부터 3기를 런칭해 운영하고 있으며, 온라인으로 가입하기만 해도 르크루제(LE CREUSET), 일리(illy), 다이슨(dyson), 투미(TUMI), 티쏘(TISSOT), 스톤헨지(STONEHENGE), 핏비트(Fitbit), 발뮤다(BALMUDA), 하만(Harman;JBL, Harman Kardon), 젠하이저(SENNHEISER), 리파 액티브(ReFa Active), 메르세데스-벤츠 공식딜러 더클래스 효성(Mercedes-Benz), 현대요트(Hyundai Yachts)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웰컴 키트’를 제공한다.

또한 씰리 매트리스(Q사이즈, 150만원 이상) 구입 고객에게 증정되는 ‘셀러브레이팅 키트’에는 목 베개와 무릎담요가 포함되어 있어 신혼여행 중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회원 중 후기를 올린 이들을 추첨해 인터컨티넨탈 호텔 알펜시아 평창에서 친구들과 함께 브라이덜 샤워를 할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 최신 트렌드와 맞물린 서비스 혜택을 시도했다.

침구 브랜드 소프라움은 청첩장 전문기업인 바른손을 이용하는 고객 대상으로 구스다운 듀벳과 베개 커버 등으로 구성된 웨딩 패키지를 최대 54%까지 할인하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달 17일까지 전 매장에서 다양한 산지의 베딩 제품을 할인 판매하고 있다.

또한 구스 침구 브랜드인 크라운 구스도 폴란드산 구스가 들어간 이불, 베개, 커버 세트 등으로 구성된 웨딩 패키지를 정가의 약 50%에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어 안락한 침실을 구성하고자 하는 예비부부들이 눈여겨볼 만 하다.

▲백화점 등 각종 프로모션도 꼭 체크를
백화점과 면세점 그리고 웨딩박람회의 정보도 빠져서는 안 된다. 현대백화점의 ‘클럽 웨딩’, 롯데백화점의 ‘웨딩멤버스’, 신세계백화점의 ‘S웨딩클럽’ 등 백화점마다 저마다의 웨딩 멤버십 서비스를 두고 선물 증정 및 구매 금액별 마일리지 적립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신세계인터넷면세점에서는 청첩장을 등록하면 웨딩 특별 쿠폰 5종과 부부 합산 구매금액별 사은품을 증정하는 등의 혜택을 증정하고, 한화갤러리아도 새로 개장한 면세점63에서 청첩장을 소지한 예비부부를 대상으로 할인 및 상품권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신혼여행 시 기분 좋은 혜택을 이어갈 수 있다.

▲셀프 웨딩족을 위한 정보가 가득한 웨딩 박람회
새해와 봄 웨딩 시즌을 맞이해 크고 작은 웨딩 박람회들이 열려 직접 결혼을 준비하는 셀프 웨딩족, 스몰 웨딩족들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웨딩컨설팅 전문기업 듀오웨드는 23일~24일 양일간 화이트도어 웨딩앤갤러리에서 제 24회 듀오웨딩페어를 열어 예물, 예단, 허니문 등의 다양한 상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컨셉은 ‘부띠크 앤 갤러리’로 한 편의 작품을 감상하듯 편안하고 여유롭게 2016 S/S 웨딩 트렌드를 관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상담을 받은 1,000 커플에게는 스와로브스키 웨딩 주얼리를 선착순 증정하며, 드레스 피팅, 메이크업 시연 등의 체험 이벤트들이 준비되어 있어 결혼 과정을 미리 경험해 보고 싶은 예비 신부들에게 추천한다. /이해미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상명대, 제25회 대한민국 반도체설계대전 'SK하이닉스상' 수상
  2. 충남대병원, 만성폐쇄성폐질환 적정성 평가 1등급
  3. 생명종합사회복지관, 제15회 시가 익어가는 마을 'ON마을축제'
  4. 서구 소외계층 60가정에 밑반찬 봉사
  5. 한국건강관리협회, 창립 60주년 6㎞ 걷기대회 개최
  1. [날씨] 단풍 절정 앞두고 이번 주말 따뜻한 날씨 이어져
  2. 대전 노은지구대, 공동체 치안 위해 '찾아가는 간담회' 실시
  3. 샛별재가노인복지센터 생태로운 가을 나들이
  4. 외출제한 명령 위반하고 오토바이 훔친 비행청소년 소년원행
  5. 찾아가는 마을돌봄서비스 ‘마음아 안녕’ 활동 공유회

헤드라인 뉴스


내년 8월 국내 유망 중소기업들 대전에 집결한다

내년 8월 국내 유망 중소기업들 대전에 집결한다

내년 8월 국내 유망 중소기업들이 대전에 집결한다. 대전시는 '2025년 중소기업융합대전'개최지로 25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올해 행사에서 대회기를 이양받았다. 내년 대회는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중소기업융합대전'은 중소기업융합중앙회 주관으로 중소기업인들 간 업종 경계를 넘어 교류하는 것이 목적이다. 분야별 협업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지역별 순회하는 화합 행사 성격도 띠고 있다. 2004년 중소기업 한마음대회로 시작해 2014년 정부 행사로 격상되었으며 2019년부터는 중앙정부와 지방정부가 공동으로 개최하고 있다..

대전 사립대 총장 성추행 의혹에 노조 사퇴 촉구…대학 측 "사실 무근"
대전 사립대 총장 성추행 의혹에 노조 사퇴 촉구…대학 측 "사실 무근"

대전의 한 사립대학 총장이 여교수를 성추행했다는 의혹이 불거져 경찰이 수사에 나선 가운데, 대학노조가 총장과 이사장의 사퇴를 촉구했다. 대학 측은 성추행은 사실무근이라며 피해 교수 주장에 신빙성이 없다고 반박했다. 전국교수노동조합 A 대학 지회는 24일 학내에서 대학 총장 B 씨의 성추행을 고발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날 성추행 피해를 주장하는 여교수 C 씨도 함께 현장에 나왔다. 선글라스와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C 씨는 노조원의 말을 빌려 당시 피해 상황을 설명했다. C 씨와 노조에 따르면, 비정년 트랙 신임 여교수인 C 씨는..

[르포] 전국 최초 20대 자율방범대 위촉… 첫 순찰 현장을 따라가보니
[르포] 전국 최초 20대 자율방범대 위촉… 첫 순찰 현장을 따라가보니

"20대 신규 대원들 환영합니다." 23일 오후 5시 대전병무청 2층. 전국 최초 20대 위주의 자율방범대가 출범하는 위촉식 현장을 찾았다. 김태민 서대전지구대장은 마을을 지키기 위해 자원한 신입 대원들을 애정 어린 눈빛으로 바라보며 첫인사를 건넸다. 첫 순찰을 앞둔 신입 대원들은 긴장한 기색이 역력했고, 맞은 편에는 오랜만에 젊은 대원을 맞이해 조금은 어색해하는 듯한 문화1동 자율방범대원들도 자리하고 있었다. 김태민 서대전지구대장은 위촉식 축사를 통해 "주민 참여 치안의 중심지라 할 수 있는 자율방범대는 시민들이 안전을 체감하도록..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장애인 구직 행렬 장애인 구직 행렬

  • 내일은 독도의 날…‘자랑스런 우리 땅’ 내일은 독도의 날…‘자랑스런 우리 땅’

  • 놀면서 배우는 건강체험 놀면서 배우는 건강체험

  • 서리 내린다는 상강(霜降) 추위…내일 아침 올가을 ‘최저’ 서리 내린다는 상강(霜降) 추위…내일 아침 올가을 ‘최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