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오랜 불경기로 소비자들의 발길을 잡고자 고객 감사 또는 유치 차원에서의 다양한 이벤트 마케팅을 내놓고 있다.
우선 종합외식기업 SF이노베이션은 감성술집에서의 즐거운 술자리는 물론 다음 날 속 풀이 해장 쿠폰까지 지급하는 '스쿨푸드x김작가의 이중생활' 콜라보레이션 이색 연말모임 지원 이벤트를 내년 1월 10일까지 진행한다.
외식업체 '불고기 브라더스'도 송년회 단체모임을 겨냥해 특별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9주년 기념 50% 할인 혜택을 연말까지 연장해, 반값으로 연말 회식을 즐길 수 있으며, 8인 이상 예약 시 4인 테이블당 와인 1병 또는 해물 궁중만두를 제공하는 매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식뷔페 '자연별곡'도 2016 대한민국 베스트셀링 브랜드' 선정을 기념해 즉석에서 끓여먹을 수 있는 일품요리 '우삼겹 양지 된장전골'과 '궁중 소불고기 전골'을 연말연시에 맞춰 특별 제공한다.
또 공식 블로그에선 내년 1월 17일까지 겨울 신메뉴 인증샷을 남기는 고객을 매주 2명 선정해 9절 접시와 자연별곡 1인 식사권 2매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금융업계의 신규 고객 유치전도 뜨겁다. 충청지방우정청은 내년 1월 22일까지 우체국 스마트폰뱅킹, 퍼즐적금 신규 가입 고객 등 3000여 명을 추첨해 최고 100만 원 상당의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우체국 인터넷뱅킹과 스마트폰뱅킹에서 회원가입을 하거나 퍼즐적금, 다드림적금 등을 가입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우체국 공식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에서 새해다짐을 남기면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다.
당첨자 명단은 29일 우체국예금보험 홈페이지(www.epostbank.kr)와 우체국스마트뱅킹 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당첨자에게는 문자 메시지가 전달된다.
하나금융그룹도 '하나멤버스' 100만 회원 달성에 대한 감사 이벤트를 연말까지 진행한다. 올 12월 말까지 선착순으로 50만명의 신규 가입 고객에게 하나머니를 제공하며, 기존 하나멤버스 고객 중 하나멤버스 앱 로그인 회원을 대상으로 매주 250명씩 하나머니 1만머니 등을 적립해준다.
박수영 기자 sy87012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