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지역 최저기온이 영하 7도를 기록하는 등 전국적으로 매서운 추위가 몰아친 17일 서울 광진구 뚝섬한강공원 선착장의 밧줄에 고드름이 매달려 추위를 실감케 하고 있다./연합뉴스 |
금요일인 오늘(18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일부 지방에는 구름이 많겠습니다. 중부 지방에는 낮동안 산발적으로 눈이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습니다.
기상청은 오늘 날씨와 관련해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고 전망했습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이 영하로 떨어지며 추웠는데요, 올 겨울 들어 가장 낮은 기온을 기록한 곳이 많았습니다.
기상청이 예보한 오늘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6도 ▲대전 -6도 ▲부산 -1도 ▲대구 -3도 ▲광주 -3도 등입니다.
낮부터는 점차 평년 기온을 회복할 것으로 보입니다. 낮 예상 최고 기온은 ▲서울 4도 ▲대전 5도 ▲부산 9도 ▲대구 7도 ▲광주 7도 등입니다.
주말인 내일은 중국 북동지방에서 동해상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청명한 날씨가 이어지다가 일요일인 20일부터는 차차 흐려질 것으로 보입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서혜영 기자
-----------------------------------------------------------------------------------
*당신이 평온과 행복을 찾는다면 누군가 질투할 수도 있다. 그래도 행복하게 살아가라 -마더테레사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