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격적인 겨울을 알리는 폭설을 내린 3일 오후 서울 남산 N 서울타워 입구에서 관광객들이 눈꽃 터널 걸으며 설경을 즐기고 있다./연합뉴스 |
금요일인 오늘(4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고 산발적으로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날씨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고, 경기남부와 충청이남지방은 눈이 오다가 오전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경기 남부와 충청이남지방은 눈(강수확률 60∼80%)이 오다가 낮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찬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은 더욱 내려가겠습니다. 오전 예상 최저 기온은 ▲서울 -4도 ▲부산 2도 ▲대전 0도 ▲대구 1도 ▲제주 5도 등으로 어제보다 2~4도 정도 낮겠습니다.
낮 예상 최고 기온은 ▲서울 3도 ▲부산 10도 ▲대전 6도 ▲대구 7도 ▲제주 8도 등으로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다가오는 주말 동안에는 대체로 맑겠습니다. 하지만 영하권의 추위는 계속될 전망입니다.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서혜영 기자
-----------------------------------------------------------------------------------
*신체와 정신의 건강을 지켜라 -클레오불로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