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소셜미디어 및 웹ㆍ모바일을 기반으로 고객과 뛰어난 소통을 보여주고 있는 우수 기업을 발굴, 확산하고자 제정된 상이다.
골프존은 ▲고객평가 ▲전문가평가 ▲운영성 평가 ▲심의위원회(검증) 등 4단계 평가 과정을 통해 고객지향적인 소통 마케팅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골프존은 현재 공식 블로그(http://story.golfzon.com)와 기업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golfzon), 유튜브(http://youtube.com/golfzonstory)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골프 및 스크린골프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골프존 공식 블로그는 월 약 10만명(누적 약 500만명)이 방문할 정도로 인기를 끌며 새로운 골프문화 정립과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다. 페이스북은 약 11만 명의 팬을 확보해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펼치고 있다.
배정화 브랜드전략실장은 “골프존은 지난 2011년 SNS 채널을 처음으로 구축, 골프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골프 문화 창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병주 기자 can790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