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우방산업은 중구 오류동 73-1번지 일대인 서대전역 옆 부지에 지하 5층~지상 40층인 '서대전역 우방 아이유쉘 스카이팰리스 아파트' 298세대를 공급한다.
타입별로 전용 84A·B로 나뉜다.
우방산업이 선보이는 '서대전역 우방 아이유쉘 스카이팰리스'는 도시철도 1호선 오룡역이 가까우며 서대전네거리역까지도 근접해 '더블 지하철 역세권'으로 손꼽힌다.
중구에서도 중심에 속하는 오류동에 들어선다. 대전서부버스터미널과 단지 앞 오류로와 계룡로, 동서대로 등을 이용하여 시내·외 어디로나 진출입이 편리하다.
도시철도 1·2호선 환승역으로 기대가 높은 서대전네거리역과 단지 바로옆 서대전역에서 광역철도와 KTX열차 이용이 가능한 쿼드러블 초역세권을 실현한다.
이미 확정된 트램형 도시철도 2호선, 논산~청주국제공항을 연계하는 광역철도의 환승역으로 명실상부한 대전의 교통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어서 투자자들의 프리미엄에 대한 기대도 크다.
단지 바로 옆에는 코스트코가 있으며, 홈플러스, CGV, 세이백화점 등 도심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그 외 충남대병원, 선병원, 가톨릭대 대전성모병원 등 대형 병원도 가깝다.
교육환경도 타 주거단지와 비교해 손색이 없다. 1.5㎞ 내 초등학교 9개교, 중학교 3개교, 고등학교 4개교 등 교육시설이 가깝다. 단지 인근에 한밭도서관과 을지대학교도 위치해 있어 풍요로운 교육환경을 제공한다.
단지 가까이에서 누리는 서대전공원의 녹색 프리미엄과 유등천, 대전천 등 풍부한 녹지환경은 웰빙특권을 실현한다.
우방산업 관계자는 “38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건설명가 SM우방의 '아이유쉘'은 이미 명품 아파트 브랜드로 자리잡은 지 오래”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 국가소비자중심 브랜드대상 아파트부문 대상을 수상해 그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서대전역 우방 아이유쉘 스카이팰리스' 견본주택(042-536-1230)은 지난 13일 서구 용문동 250-1번지에서 문을 열었으며 지난 주말 견본주택 방문객이 무려 3만여명에 달한 것으로 알려진다.
이경태 기자 biggerthanseoul@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