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은 지난 7월 14일 개국 이후 지난달 말까지 누적 주문액이 1076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가입 고객도 120만명을 넘었다.
이는 대기업 제품과 수입제품, 중견기업 제품 등을 제외한 국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과 국내 농축수산물만을 편성해 얻은 성과다. 특히, 채널번호가 기존 TV홈쇼핑사업자가 선호하는 골드채널(지상파 사이)이 아닌 20번대(일부 3, 4번) 채널에서 얻은 결과다.
실적은 매달 큰폭으로 상승하고 있다. 7월 주문액은 90억원대였으며, 8월 200억원을 돌파했고 9월에는 300억원을 넘어섰다. 지난달에는 약 430억원의 주문실적을 기록했다.
이외에도 국산 우수 중소기업 제품과 농축수산물만을 선별해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는 입소문이 실적 개선에 기여했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판매자(쇼호스트)와 생산자 실명제 등 신뢰를 확보하기 위한 노력이 고객 확대에 일조했다”며 “여기에 지난달 12일 인터넷쇼핑몰(www.immall.co.kr)과 모바일쇼핑몰을 오픈한 것도 공영홈쇼핑 유통채널 인지도 확산에 한몫을 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박전규 기자 jkpa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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