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콘텐츠는 단순한 지식 전달보다는 실생활에서 경험하기 쉬운 소비자피해를 웹툰 형태로 제작돼 소비자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기에 충분하다.
또한 한 지붕 아래 살아가는 귀가 얇고 마음 약한 소비자 가족 3대가 생활 속에서 맞닥뜨리는 소비자피해를 스토리텔링식으로 쉽고 재미있게 풀어냈다.
특히 소비자의 생애를 ▲유년기 ▲청소년기 ▲청년기 ▲중년기 ▲노년기 등 5단계로 구분하고,1372 소비자상담센터의 빅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생애주기에 따라 빈번하게 발생하는 소비자피해 유형을 대응방법과 함께 알려줄 예정이다.
소비자원은 이번 웹툰 제작을 기념해 오는 22일까지 ‘소비자교육 콘텐츠 클릭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으며,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영화예매권(2만 원 상당)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소비자원은 정부3.0 달성을 위해 콘텐츠를 홈페이지(www.kca.go.kr)와 모바일 웹(m.kca.go.kr)에 게재하고 핸드북으로도 제작해 지역사회, 소비자단체, 학교 등에 보급할 계획이다./박수영 기자 sy870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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