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행사는 STEPI가 2013년부터 젊은 창업가들의 사례를 발굴, 확산하기 위해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는 2015 세계과학정상회의의 첫 날 행사인 세계과학기술포럼 특별세선과 연계해 열린다.
이날 행사에서 우아한형제들을 이끄는 김봉진 대표는 국내 최대의 모바일 음식 배달 어플레이케션인 ‘배달의 민족’을 주제로 배달의 민족의 ‘B급’ 문화와 대중의 감성을 사로잡는 마케팅 기법, 광고 카피 등에 대해 재미있게 설명한다.
록앤올 김원대 공동대표는 록앤올 모바일 자동차 네비게이션 어플리케이션 ‘김기사’를 주제로 네비게이션앱의 도전과 성과에 대해 발표한다.
또 구글캠퍼스 서울의 임정민 총괄은 ‘구글의 스타트업과 기업의 성장 지원 방법’을 주제로 발표하는 등 이번 행사에선 창업에 관심을 가진 젊은이들을 대상으로 우리나라 대표 스타트업 창업가들의 성장 스토리와 글로벌 진출 과정을 통한 국내 스타트업의 역동성을 소개하면서 꿈과 비전을 제시한다.
자세한 사항은 2015 세계과학정상회의 홈페이지와 과학기술정책연구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온오프 믹스사이트(onoffmix.com/event/55224)를 이용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최두선 기자 cds081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