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가을 정취가 물씬 풍기는 충북 단양군 가곡면 남한강변 갈대밭을 찾은 관광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연합뉴스 |
금요일인 오늘(28일)은 전국이 흐린 가운데 남부지방과 제주도에서 소나기가 올 것으로 보이며 일교차가 커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대기불안정으로 경기남부와 충청이남은 아침부터 오후 사이에 천둥.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예상 강수량은 경기 남부와 충청이남 지방 5∼30㎜, 전라도 내륙·경남 서부 내륙 모두 5~10mm입니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28도, 인천 27도, 수원 29도, 청주 27도, 대전 27도, 세종 27도, 전주 27도, 대구 28도, 부산 27도, 제주 27도 등입니다.
당분간 평년과 비슷한 기온 분포를 보이겠고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내외로 크겠습니다.
토요일인 내일은 전국이 오전에는 대체로 맑고 오후에는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일요일에는 대기 불안정으로 강원 산간과 남부 지방에 한때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서혜영 기자
-----------------------------------------------------------------------------------
*당신이 내일 죽을 것처럼 살고 당신이 영원히 살 것처럼 배우십시오 -마하트마 간디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