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위창 입학처장 |
수시전형의 선발방법은 교과성적을 중심으로 평가하는 학생부 교과전형,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를 중심으로 평가하는 학생부 종합전형, 실기고사 또는 입상·어학성적을 중심으로 평가하는 실기위주 전형으로 구분된다.
학생부 교과전형은 면접고사를 실시하는 교과전형1(516명)·지역인재(236명), 교과성적(출결 포함)만 반영하는 교과전형2(543명)·농어촌학생(87명)·특성화고교졸업자(32명)·특성화고졸재직자(80명), 2박3일 동안 2차 전형을 실시하는 군사학과(42명)가 있다.
교과전형1과 지역인재 특별전형은 교과성적(출결 포함) 80%, 면접고사 20%를 반영하며 일부 모집단위(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임상병리학과, 응급구조학과, 한의예과)는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한다. 군사학과는 올해 5명 증원한 42명을 선발한다.
학생부 종합전형은 혜화리더십(133명), 고른기회(80명), 단원고(21명)를 통해 수험생의 꿈과 끼를 바탕으로 학과 특성에 부합하는 인재를 선발한다.
혜화리더십전형은 모집단위 및 모집인원을 확대했으며 심층면접을 실시하지 않고 자기소개서를 포함한 서류종합평가 60%, 교과성적 40%를 반영해 선발한다.
또한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는다. 고른기회 특별전형은 기존의 지원자격 이외에 소아암병력자, 서해5도 학생, 다문화가정 자녀, 직업군인 자녀, 만학도를 추가 확대하여 모집하며 혜화리더십전형과 동일한 방법으로 선발한다. 실기위주 전형은 예체능계열 모집단위 및 특기자(어학·문학·서예·체육)를 선발하는 전형으로 상대적으로 교과성적 반영비율이 낮기 때문에 수험생은 해당 모집단위에서 실시(요구)하는 실기고사(입상ㆍ어학 실적) 준비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
한의예과를 제외한 전 모집단위는 국어, 수학, 영어, 사회ㆍ과학 교과군별 최우수 3과목(이수단위 2이상의 1학년 1과목, 2·3학년 2과목)을 선택 반영하며 모집단위별 교과군 반영비율을 적용한다. 한의예과는 예체능과목을 제외한 전 과목을 반영하며 학년별 반영비율(1학년 30%, 2·3학년 70%)을 적용한다.
원서접수 기간은 9~15일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다.
박고운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