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날씨 태풍 15호 고니 /연합뉴스 제공 |
목요일인 오늘(20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전국 곳곳에 빗방울이 떨어지겠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중부지방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고, 남부지방은 남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가 오겠습니다.
서울·경기 북부와 강원도는 낮에 비가 오겠고, 경상북도를 제외한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오후에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 10~40mm ▲전라남북도, 경상남도 5~20mm ▲서울·경기 북부·강원 영서 북부·서해5도 5mm 내외입니다.
더위는 한풀 꺾이겠습니다. 낮 기온은 서울 29도, 대전 28도, 광주와 대구, 부산은 27도로 어제보다 1~4도가량 낮겠습니다.
이번 비는 내일까지 내리다가 밤늦게는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한편 대만으로 향하던 15호 태풍 '고니'가 한반도 쪽으로 방향을 틀 기미를 보이고 있는데요.
기상청은 “고니는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지는 2∼3일 정도 더 지켜봐야 할 것”이라며 "이후 발표되는 기상정보에 유의해 달라"고 말했습니다./서혜영 기자
-----------------------------------------------------------------------------------
*인생은 자전거를 타는 것과 같다. 균형을 잡으려면 움직여야 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