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에 따르면, 이번 아임쇼핑은 지난해 8월 중기제품ㆍ농수산물 전용 공영 TV홈쇼핑 채널의 신설을 발표(제6차 무역투자회의)한지 11개월의 준비기간을 거쳐 개국하게 됐다.
아임쇼핑은 창의혁신제품과 농수산물의 판로확대에 기여할뿐만 아니라, 기존 유통채널과의 차별화를 통해 기존 유통채널의 고질적인 문제를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선 수입제품을 배제한 창업ㆍ벤처 창의혁신제품과 국내 농산물을 판매함으로써 창조경제의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하고, FTA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어민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한다.
아울러, 업계 최저인 판매수수료 23%를 적용해 창의혁신제품과 농축수산물의 원활한 유통시장 진입을 지원함과 동시에, 윤리경영 등을 통해 홈쇼핑시장의 공정거래문화를 선도하게 된다.
박전규 기자 jkpark@
아임쇼핑(IM Shopping) = 아이디어 메이드(Idea Made)의 머리말 표기, 아임(I'M)의 중의적 의미 내포, 창조혁신제품 통합 유통브랜드 명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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