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행복코레일실천단은 공주·부여 시군의원, 지역단체장 등 지역의 오피니언으로 구성됐다. 실천단은 코레일의 창조적 고객가치 구현을 위해 고객이 역 운영활동에 참여하는 소통형 조직으로 경영개선활동, 고객 감동 서비스 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다.
이날 행사는 오동호 단장을 비롯한 36명의 단원에게 위촉장 수여, 공주역 활성화를 위한 실천단의 역할과 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협력방안 등을 모색하는 자유 토론 등으로 진행됐다.
앞으로 실천단원의 세부활동은 역 서비스 개선을 위한 암행 모니터링, 지역특산물 직거리 1일장터 운영 및 판매수익 기부, 재능기부를 통한 문화·예술공연 추진 등이다. 박현정 공주관리역장은 “관리역의 고객서비스 향상과 안전한 철도, 지역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전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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