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이사장 이민재)는 '제16회 여성창업경진대회'신청·접수를 9일부터 오는 4월 30일까지 온라인(www.wbiz.or.kr)으로 받는다.
이번 대회는 아이디어 부문과 실전창업 부문, 사회문제 해결 부문으로 나눠 진행돼 부문별 우수 아이템 발굴자 총 10명을 선발할 계획이며, 대상 수상자에게 1000만원의 상금을 지원하는 등 총 3700만원을 포상금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에는 사회문제 해결 부문을 신설해 경력단절 여성, 안전귀가, 보육 등과 관련된 창업아이디어를 가진 여성(예비)창업자를 적극 발굴할 계획이다. 대회 심사기준은 창의성, 기술성, 사업성 등이며,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하게 된다.
10명의 선발자에게는 정부표창과 함께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창업보육센터 입주지원을 비롯해 창업 교육, 시제품 제작, 마케팅 지원, 지적재산권 획득 지원 등 창업 아이템의 사업화를 위한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경진대회 참가신청은 4월 30일까지 여성기업종합정보포털(http://www.wbiz.or.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02-369-0916)에 문의하면 된다.
박전규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