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는 지난 2013년 3월, 1단계 정부기관 이전에 따라 국무조정실(1동)과 기획재정부(4동), 국토교통부(6동)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했으며, 지난해 7월 보건복지부(10동)와 산업통상자원부(13동), 교육부(14동) 청사건물에도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 운영해 왔다.
정부세종청사 곳곳에 세종시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됨에 따라 이주 공무원과 청사 방문고객들은 각종 민원 증명서를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게 됐고, 주민등록이나 인감신고 등 신청이나 신고에 관한 민원을 제외한 총 27종의 민원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선정호 정보화담당관은 “첨단 미래도시인 세종시 위상에 걸맞은 똑똑한 민원행정시스템을 구축해 민원인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김공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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