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농협 하나로마트는 브랜드 쌀과 김치, 농축수산물, 각종 생활용품과 가공제품 등 다양한 상품과 선물세트를 취급하고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더욱이 가정에서 접근성도 용이하다는 이점이 있어 농축산물뿐만 아니라 생활필수품, 가공제품 등을 멀리가지 않고 편안하게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지역농협 하나로마트에서는 100% 우리 농축산물과 특산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지역 농민들이 직접 재배한 농축산물을 판매하고 있어 하나로마트를 이용하면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을 받는 이에게 전할 수 있다.
주요 행사 내용은 농협이 엄선, 관리하는 대표브랜드 선물세트 90여품목에 대해 NH카드로 결제 시 품목별 최대 1만원까지 현장 즉시 할인해 준다. 또한 선물세트 구매고객에 대해 구매금액에 따른 상품권 증정행사를 실시하며, 구매수량에 따라 추가 덤 증정, 무료택배서비스 등도 실시한다.
농협 대표브랜드인 ‘뜨라네’, ‘아침마루’ 등 사과·배 과일선물세트는 3만원대부터 다양하게 판매하며, ‘농협아름찬’의 버섯·곶감·기름류 선물세트와 ‘한삼인’ 홍삼제품, ‘목우촌’ 햄가공제품 등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특히, 소비자들이 매년 많이 찾는 목우촌 선물세트는 1만원대부터 저렴한 가격으로 알차고 실속 있게 구성해 올해도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농협은 농축산물 전문 쇼핑몰인 ‘농협a마켓(www.nhamarket.com)’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NH바로바로마켓’을 통해 2015년 설을 맞아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농협중앙회가 운영하는 농식품 전문 인터넷쇼핑몰 농협a마켓(www.nhamarket.com)은 ‘차례상꾸러미(선물용)’ 2종을 선보인다. 차례상꾸러미는 2종류로 과일차례상꾸러미는 사과 외 6종(배·곶감·단감·감귤·건대추·깐밤), 새해만복차례상꾸러미는 한우(국거리)외 15종(한우 산적용·유정란·사과·배·단감·밤·건대추·시금치·깐대파·애호박·피도라지·황태포·떡국떡·산자·약과)으로 구성된다. 해당 상품은 농협a마켓에서 9일까지 예약 판매되며 13일과 14일 양일간 일괄 배송될 예정이다. 예약문의는 02-2080-6259로 하면된다.
이외에도 농협a마켓은 바쁜 소비자들이 원하는 차례상 재료를 선택해서 일괄 구매할 수 있는‘원 클릭 차례상 골라담기’코너를 운영해 설맞이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돕는 한편 농협 대표 브랜드 설 선물 특판관을 운영하고 한정수량 게릴라 특가전, NH카드 제휴를 통한 장바구니 할인 쿠폰 등 다양한 할인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NH바로바로마켓’은 NH농협은행이 은행권 최초로 출시한 신개념 모바일 쇼핑 어플리케이션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해 우리 농축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편리하게 구매 가능한 모바일 장터 서비스다. NH농협은행은 ‘NH바로바로마켓’에서 ‘NH농협채움카드’로 구매 시 최대 5% 청구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농촌사랑상품권’은 전국에 있는 NH농협은행과 농축협, 하나로마트(클럽)을 통해 구입할 수 있고, 지류상품권과 전자상품권이 있으며 권종도 5000원권부터 100만원권까지 다양하다. ‘농촌사랑상품권’은 전국에 있는 농협하나로마트와 하나로클럽, 농협주유소, 목우촌, NH여행, 또래오래, 농협a마켓 등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가맹점으로 가입된 삼성디지털프라자, 아웃백, 빕스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농촌사랑상품권을 선물함으로써 우리 농축산물 소비를 통해 최근 농산물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농촌사랑상품권’은 전국에 있는 NH농협은행과 농축협, 하나로마트(클럽)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이상문 기자 ubot135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