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이미 갤러리아 타임월드에 입점해 있는 살바토레 페라가모(Salvatore Ferragamo)가 롯데백화점 대전점에도 입점 준비를 하고 있어 두 백화점의 명품브랜드 맞대결로 의미가 남다르다.
29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이탈리아 브랜드 특유의 우아함과 고급스러움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페라가모를 다음달 2일 신규오픈한다.
입점예정인 페라가모는 백화점 1층 스와로브스키 자리에 면적 약 170m² 규모로 슈즈, 핸드백, 지갑 뿐만 아니라 스카프, 넥타이, 향수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1일 가을정기 세일이 시작되는 시점에 맞춰 페레가모를 오픈을 통해 차별화된 볼거리를 다양하게 마련해 고객잡이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대중적 이미지가 강했던 롯데백화점은 페레가모 개점으로 고급화 전략을 통해 기존 이미지를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맞서 타임월드도 잇따라 명품 브랜드를 입점시켜 명품관 선두 수성에 쐐기를 박겠다는 계획이다.
갤러리아 타임월드 해외명품 매출은 세월호 영향에도 5% 이상의 신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페레가모의 경우 1층 명품매장에서 5~6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지역 명품 매장의 터줏대감 격인 타임월드는 지난 26일 1층 디올 매장을 철수하고 해외유명 브랜드인 몽블랑과 발리를 지역 최초로 단독 입점해 다음 달 23일 오픈을 예고하고 있다.
몽블랑의 경우 시계와 펜, 가방류 등 잡화 전 품목을 취급하게 되며 발리의 경우 구두와 가방 및 액세서리 등 피혁제품 전 품목을 선보인다.
또 브랜드 파워를 앞세워 지역민 밀착 마케팅을 강화하는 한편 명품 위주의 고급화 전략으로 고객 차별화를 꾀할 방침이다.
지난해 9월에는 명품의 대중화를 위해 2층 매장에 코치 등을 오픈해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자리 잡아가고 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페레가모 신규오픈을 시작으로 명품 브랜드를 입점시키려고 협의 진행중에 있다”며“가을 정기세일에 들어가는 시점에 맞게 페레가모를 신규오픈해 고객 몰이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수영 기자 sy870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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