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능력시험(HSK)에 중국 다문화가정 아이들이 도전을 했습니다.
홍성초 강민선(1-4), 강수정(1-6), 강은지(5-4) 학생들이 아주 우수한 성적으로 1급 시험에 합격하였습니다. 특히 강수정 학생은 200점 만점에 186점을 취득했습니다.
이 시험은 제1언어가 중국어가 아닌 사람의 중국어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만들어진 중국정부 유일의 국제 중국어능력 표준화고시로, 생활, 학습, 업무 등 실생활에서의 중국어 운용능력을 중점적으로 평가하며, 현재 세계 58개 국가, 159개 지역에서 시행되고 있는 시험입니다.
■ 운전면허이론교육 16일 개강
하반기 운전면허이론교육이 오는 16일 개강합니다. (매주 화요일, 목요일 오전 10시~12시)
베트남은 베트남선배님이 직접 강의를 하고, 베트남 동영상으로 진행을 하고, 중국, 필리핀은 각국의 언어로 된 동영상으로 진행을 합니다. 그 외 국가는 한국어로 된 동영상으로 공부를 합니다.
■ 예당큰집에서 전통혼례 올리세요
홍성군 장곡면에 위치한 600년이 넘은 옛고택인 '예당큰집'에서 전통혼례식을 진행합니다. 예당큰집은 고려시대 지어진 고택으로 조선 고을원님이 살았던 역사가 있는 곳입니다.
고풍스러운 옛 고택에서의 전통혼례를 원하시는 다문화가정에서는 다문화센터(041-634-743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콩나물시루공부방, 13일 자연탐구
콩나물 시루(주말공부방)에서는 오는 13일 토요일 용봉산에서 자연탐구 활동을 진행합니다. 주말공부방 회원이 아니더라도 초등학생 1~6학년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오니 많은 신청바랍니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