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아름다운 여행, 서두르진 마세요~

가장 아름다운 여행, 서두르진 마세요~

1천여개 산호섬의 '몰디브' … '아바타'로 유명한 플리트비체 등 신혼여행지 각광 여권 유효기간 확인 후 복사본 챙겨야… 출국전 스마트폰 로밍서비스 신청은 필수

  • 승인 2014-04-10 14:16
  • 신문게재 2014-04-11 11면
  • 오희룡 기자오희룡 기자
●허니문 필수 체크리스트

따뜻한 봄 날씨가 연일 이어지면서, 본격적인 웨딩 시즌을 맞았다. 일생 일대 가장 설레는 이벤트 중 하나인 허니문을 앞둔 예비 부부들의 마음도 덩달아 바빠지고 있다. 평생 다른 삶을 살아온 사람과 가정을 꾸려 떠나는 첫 여행인 만큼 모두가 만족하기 위한 여행지 선택부터 다양한 준비 사항까지 사전에 만반의 준비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결혼 준비로 바쁜 예비 부부들을 위해 여행 스타일별 신혼여행지 추천과 허니문을 떠나기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할 체크리스트를 소개한다. <편집자 주>

▲여행 스타일 별 원하는 여행지도 가지각색, 몰디브·크로아티아가 뜬다=지구상 가장 아름다운 섬으로도 불리는 몰디브는 이병헌·이민정 배우 커플의 허니문 여행지로도 선택 받았을 만큼 허니무너들의 워너비 신혼여행지다.

1192개의 산호섬으로 이뤄진 몰디브는 섬 하나가 곧 리조트인 '원 리조트 원 아일랜드(One Resort One Island)'로 구성 돼 있다. 로맨틱한 주변 풍경과 누구에게도 방해 받지 않고, 둘만의 추억을 만들 수 있다는 특별함 때문에 몰디브는 힐링을 위한 신혼여행지 1순위로 꼽히고 있다.

TV 예능 프로그램 '꽃보다 누나'에서 이국적인 모습으로 눈길을 사로잡은 크로아티아도 새로운 신혼여행지로 허니무너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아드리아해를 사이에 두고 이탈리아와 마주보고 있는 크로아티아에는 영화 '아바타'의 모티브가 된 플리트비체 호수 국립공원을 비롯해 수천 년 전 로마의 유적과 유물들이 원형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어 중세시대의 모습도 생생하게 엿볼 수 있다.

두브로브니크와 스플리트 등의 도시를 비롯해 6개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을 보유하고 있다.

또, 미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신혼여행지 중에 하나인 칸쿤은 아름다운 해변과 럭셔리한 리조트가 줄지어 서 있는 멕시코 최고의 휴양지다.

▲여권유효기관·해외결제수단·면세한도 확인은 필수=해외로 떠나는 신혼여행을 준비하기 전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할 것은 바로 여권이다. 해외 출국을 위해서는 여권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이 남아있어야만 출국이 가능하기 때문에 떠나기 전 여권 발급일을 살펴보고 만료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면 갱신하고 출발하는 것이 안전하다.

또 여권 분실을 대비해 여권 복사본과 여권 사진을 2장씩 미리 챙겨두면 혹시 모를 사고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반드시 챙겨가는 게 좋다.

이와 함께 여행후 친지 또는 지인들의 선물을 사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지출 수단은 다양하게 챙겨가는 것이 좋다.

신혼여행지에서의 결제수단으로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현금을 골고루 준비해 사용하면 편리하다. 단,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의 경우 해외에서 통용되는 VISA, MasterCard, JCB, AMEX 등 국제 브랜드사와의 업무 제휴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하며, 사용가능 한도와 카드 유효기간, 카드에 표기된 영문명과 여권 영문명이 동일한지 여부도 함께 확인해야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다.

고마운 사람들에게 줄 선물을 사다 보면 중요한 사람이 빠지거나 과소비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여행을 떠나기 전에 선물 리스트와 1인당 선물 한도액을 정해두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다.

▲여행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로밍 서비스는 미리 가입하기=대부분의 신혼여행지에 있는 호텔과 같은 숙박시설이나 식당에서는 무료 와이파이를 제공하기 때문에 이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리조트 밖을 벗어나기만 하면 데이터를 사용할 수 없어 답답한 상황이 생길 수 있다.

신혼여행지에서 찍은 사진을 SNS에 업로드하고, 지인들과 모바일 메신저로 연락하기 위해서는 데이터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 로밍 무제한 요금제에 미리 가입하는 것이 좋다.

SK텔레콤의 'T로밍 데이터무제한 원패스'는 하루 9000원에 몰디브, 크로아티아, 멕시코는 물론 전세계 123개국에서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다.

현지시간 기준으로 00시 00분부터 23시 59분을 기준으로 요금이 산정되며, 사용하지 않은 날에는 요금이 부과되지 않기 때문에 원하는 날짜만 골라서 사용하고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오희룡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국타이어 2024년 임금 협상 잠정합의
  2. [수능 영역별 분석] 1등급 구간대 국어·수학 만점 맞아도 경쟁력 확보 어려울 듯
  3. [수능 이후 대입전략] 대학별 수시 논술·면접고사 준비 이렇게…
  4. '역대 최대 N수생' 2025학년도 수능 작년보다 쉬웠다… 변별력 확보 관건
  5. [2025 수능 현장스케치] 수험생 부모들 긴장한 모습 역력 "고생한 만큼 좋은 결과 있길"
  1. [2025 수능] 대전·세종·충남서 한마음 한뜻 수험생 지원 대작전(종합)
  2. 수능 끝…‘고생했어 우리 딸’
  3. 환경단체 세종보 밤샘농성 200일 넘어 '겨울로'…사태 장기화 부담
  4. [수능 이후 대입전략] 본격 '대입 레이스' 가채점 바탕으로 정시 지원전략 수립해야
  5. [사이언스칼럼] 한의학의 시너지: 한·양방 병용 치료의 가치

헤드라인 뉴스


[대전 자영업은 처음이지?] 지역상권 분석 17. 대전 대흥동 카페

[대전 자영업은 처음이지?] 지역상권 분석 17. 대전 대흥동 카페

자영업으로 제2의 인생에 도전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정년퇴직을 앞두거나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자신만의 가게를 차리는 소상공인의 길로 접어들기도 한다. 자영업은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나 메뉴 등을 주제로 해야 성공한다는 법칙이 있다. 무엇이든 한 가지에 몰두해 질리도록 파악하고 있어야 소비자에게 선택받기 때문이다. 자영업은 포화상태인 레드오션으로 불린다. 그러나 위치와 입지 등을 세밀하게 분석하고, 아이템을 선정하면 성공의 가능성은 충분하다. 이에 중도일보는 자영업 시작의 첫 단추를 올바르게 끼울 수 있도록 대전의 주요 상권..

`역대 최대 N수생` 2025학년도 수능 작년보다 쉬웠다… 변별력 확보 관건
'역대 최대 N수생' 2025학년도 수능 작년보다 쉬웠다… 변별력 확보 관건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이 14일 전국 85개 시험지구 1282개 시험장에서 일제히 치러졌다. 의과대학 정원 확대로 N수생이 역대 가장 많이 응시한 이번 수능은 전반적으로 전년도 수능보다 체감 난이도가 낮아지면서 변별력 확보가 어려워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2025학년도 수능은 공교육 정상화를 위해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출제했다는 게 출제본부의 설명이다. EBS 연계율을 평균 50% 수준으로 하고 2023년 6월 교육부의 사교육 경감 대책에 따라 이른바 '킬러문항'을 배제하는 방향으로 출제됐다. 최중철..

무인카페 비밀번호 알아내 500만원어치 무단취식한 고등학생들
무인카페 비밀번호 알아내 500만원어치 무단취식한 고등학생들

대전 한 무인카페에서 10대 무리가 돈을 내지 않고 음료를 수차례 뽑아 마신 사건이 발생했다. 피해 점주는 이 학생들로 인해 500여 만 원의 손해를 입은 것으로 전해졌다. 대전중부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일 한 무인카페 점주로부터 '돈을 내지 않고 음료를 뽑아 먹은 학생들이 있다'는 신고를 받았다. 해당 점포의 키오스크(무인 단말기)에는 관리자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무료로 음료를 먹을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춰져 있다. 점주는 비밀번호를 통해 마신 음료의 금액이 과도하게 많다는 사실을 파악한 후 CCTV 영상을 확인한 결과, 인근 고등..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우리 딸 파이팅’ ‘우리 딸 파이팅’

  • 수능 끝…‘고생했어 우리 딸’ 수능 끝…‘고생했어 우리 딸’

  • 수능 기다리는 수험생들…‘긴장되는 순간’ 수능 기다리는 수험생들…‘긴장되는 순간’

  • 2025학년도 수능 D-1, 유의사항 읽는 수험생들 2025학년도 수능 D-1, 유의사항 읽는 수험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