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필리핀 자조모임에서는 태풍으로 인하여 어려움울 겪고 있는 현지 이재민들에게 후원물품택배를 보내고 있습니다. 택배물량도 많고, 비용도 만만치 않아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에 홍성 조양로타리클럽(회장 박춘화)에서 택배비를 지원해 주셨습니다. 조양로타리 회원님들의 따뜻한 마음 감사합니다.
▲외국인(이주민)의 눈으로 즐기는 내포문화 영상발표회가 지난달 30일 있었습니다. 많은 이주여성과 다문화가족이 참석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또한 필리핀 태풍피해 돕기 성금모금도 함께해 서로 돕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3일 도청과 충남도다문화협회 주관으로 2014년 어울림사업에 대한 논의가 보령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있습니다. 우리 충남지역에 꼭 필요하고 다문화가족들에게 유익한 사업이 많이 개발 되었으면 합니다.
▲4일 태안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다문화부부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7일 예산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이중언어(중국어) 말하기 대회가 열릴 예정입니다. 이중언어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같이 참여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12일 홍성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송년회(글쓰기대회 시상, 종강식, 댄스테라피)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홍성군에 거주하시는 결혼이주여성께서는 많이 참여하시어, 한해를 마무리 하는 시간을 갖도록 합시다.
▲13일 당진시종합복지타운에서 당진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주관으로 사업보고 및 한국어 종강식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