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가격이 비싸고 기능이나 디자인이 다양한 운동화가 출시되고 있지만 소비자 불만 중 80% 이상은 내구성 불량 때문인 것으로 나타나 소비자들의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3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운동화 품질과 관련한 소비자 불만 상담은 지난해 2879건, 올 상반기에도 1357건이 접수됐다. 이 가운데 피해 구제를 신청한 건수는 지난해 745건, 올 상반기 343건 등 1088건에 달하고 있다.
피해 구제 신청 사유로는 품질 및 AS 관련 불만이 973건(89.4%)으로 가장 많았고, 계약과 관련한 것도 115건(10.6%)에 이르고 있다.
품질과 AS 하자를 이유로 피해구제 접수된 973건 중 780건(80.2%)은 내구성 불량인 것으로 나타났고, 설계상 하자도 193건(19.8%)으로 집계됐다.
이영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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