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홍성다문화축제 사진 |
이번 행사에는 홍성군다문화가족들과 함께하는 작은 운동회를 비롯해 베트남, 우즈베키스탄,일본, 중국, 필리핀, 한국 등 6개국 이주여성들이 직접 준비한 9가지의 다양한 아시아 음식을 맛 볼 수 있는 다문화음식 나눔마당이 마련된다.
문화 공연행사로는 다문화합창단, 퓨전 국악, 중국사자 춤 공연 등 아시아 각 국의 문화를 소개하며 서로 나누고 함께하는 다름을 향유하는 장으로 진행된다.
또한 풍등 만들기, 러시아 전통인형 마트로시카 만들기, 아시아문화 소품 체험, 벼룩시장 등 각 국의 문화를 직접체험 하고 즐길 수 있도록 체험부스 코너가 운영된다.
6개국의 이주여성들로 구성된 각 나라 자조모임에서 직접 만들고 판매한 다문화음식 수익금는 모국과 국내의 어려운 아이들을 지원하는데 사용할 계획이다.
홍성군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벼룩시장에서는 필요한 물건을 저렴한 가격에 사고 팔수 있도록 참가가정을 사전 접수 받고 있다.
이날 홍성우체국에서는 찾아가는 우체국을 열어 모국에 보낼 택배를 현장 접수 받아 발송할 예정이다.
축제의 끝자락에서는 체험부스에서 만든 풍등에 다문화가족 참가자들의 소원을 적어 날림으로써 축제의 마지막을 장식하게 된다.
10월 하늘이 열리는 날 한 하늘아래에서 다양한 문화와 개성을 가진 사람들이 함께 모여 깊어가는 가을 저녁, 야외 레스토랑에서 아시아 음식과 문화를 나누고 서로 다름을 즐기는 행복한 시간을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김칼리나 다문화 명예기자(카자흐스탄)
<제2회 홍성군다문화축제 안내>
일 정: 2013. 10. 3(목) 16:00 ~ 19:30
장 소: 홍성군청 여하정
주 최: MG새마을금고홍주
주 관: 홍성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협 력: 청운대학교 베트남연구소
내 용: 다문화음식 나눔마당, 초청공연, 만들기 체험, 벼룩시장, 경품추첨, 풍등날리기
문 의: 041)634-743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