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맛집-6] 패밀리 레스토랑 ‘푸른창’

  • 맛집
  • 대전맛집

[대전맛집-6] 패밀리 레스토랑 ‘푸른창’

장소 : 동구 용전동 13-2번지 상도빌딩1층 퓨전요리와 은은한 허브향이 반겨주는 곳

  • 승인 2013-05-15 18:28
  • 금상진 기자금상진 기자
[금상진 기자의 e-맛집 ⑥ 패밀리 레스토랑 푸른창]

대전시내 중심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고급 레스토랑 간판을 보면 고급스런 분위기의 영문으로 된 상호명이 대부분입니다. 아무래도 음식 자체가 서양 음식이 대부분이다보니 가게 상호명도 영문으로 표기하는 것이 정석처럼 되었나 봅니다.

'금상진 기자의 e-맛집' 에서 소개할 6번째 맛집은 수제요리 레스토랑 '푸른창'입니다. 이주견 대표는 상호명 푸른창을 영문으로 표기하면 'Sky Door'가 된다며 고객들에게 열린 마음과 편안한 느낌을 주기 위해 한글식 상호명을 정했다고 합니다.




동영상 버튼틀 클릭하시면 영상이 재상됩니다

푸른창의 주 요리는 스테이크입니다. '바닷가재와 안심스테이크'는 그릴에서 직화 초벌구이 한 뒤 오븐에 굽는 방식으로 조리를 하고 있었습니다.

원재료에 담겨진 육즙을 살리기 위한 조리 방식이라고 했는데 이곳에서 조리되는 스테이크는 모두 같은 방법으로 조리 된다고 합니다.

맛은 정성을 들인 만큼 입안에서 가득 느껴지는 육즙의 향을 느낄 수 있었고 상큼한 블루베리 소스와 수제 허브갈릭치즈가 가미되면서 고소함과 부드러운 육질을 함께 감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프리미엄급 등심과 와인소스의 달콤한 풍미, 그리고 은은한 향이 일품인 '꽃등심스테이크' 신선한 왕새우의 고소한 맛과 안심이 어우러진 '왕새우와 안심' 향긋한 양파와 짭짜름한 갈비소스로 한국인 입맞에 맞춘 '갈비소스 어니언 스테이크' 부드러운 고기와 상큼한 파인애플 수제 허브갈릭치즈가 가미된 '찹 스테이크' 등 최상급의 식자재로 만든 스테이크는 '푸른창'이 자신 있게 자랑할 수 있는 메뉴라고 합니다.

▲ 바닷가재와 안심스테이크
<br />
▲ 바닷가재와 안심스테이크

▲ 왕새우와 안심스테이크
<br />
▲ 왕새우와 안심스테이크

▲ 안심스테이크
<br />
▲ 안심스테이크

▲ 어린이세트 햄버그스테이크
<br />
▲ 어린이세트 햄버그스테이크

▲ 해물토마토 스파게티
<br />
▲ 해물토마토 스파게티

▲ 크림해물 스파게티
▲ 크림해물 스파게티


10가지 이상의 따뜻한 요리와 퓨전음식, 40여가지의 샐러드가 마련된 '푸른창' 샐러드 바에는 이주견 대표가 직접 만든 퓨전메뉴가 있습니다.

고소하면서도 매콤한 맛이 이색적인 '인도커리'. 특제 토마토소스를 직접 개발, 여기에 양파, 피망, 생크림, 우유 등을 넣어 만든 '퓨전미트볼스튜' '허브 갈릭 치즈' '초코브라우니' '와인에이드'는 수백 번의 노력과 열정이 만들어낸 푸른창 자체 개발 메뉴로 조만간 음식특허 출원을 준비 중 이라고 합니다.

▲ 푸른창 인도커리
<br />
▲ 푸른창 인도커리

▲ 푸른창 미트볼 스튜
<br />
<br />
▲ 푸른창 미트볼 스튜


▲ 푸른창 와인에이드
<br />
▲ 푸른창 와인에이드


'푸른창' 레스토랑의 입구에는 상호명과 제법 잘 어울리는 공간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수년 전부터 수경재배 허브에 관심이 많았던 이주견 대표는 레스토랑 한 구석에 수경재배 허브 모종을 키워 재배하고 있었습니다.

이 공간에서 재배된 수경재배 허브는 샐러드 바와 허브차에 활용되고 있는데 아직은 초기 단계라 허브차에만 활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주견 사장은 이곳 허브수경재배 공간을 확대해서 고객들에게 시각적인 즐거움뿐 아니라 먹는 즐거움 향긋한 향기까지 서비스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 푸른창 수경재배허브
▲ 푸른창 수경재배허브


이주견 대표의 푸른창 발전계획을 물었는데 조금은 특별한 계획을 갖고 있었습니다.

"일단은 푸른창을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활성화 시키는 것이죠. 사업이 어느 정도 확장이 되면 특허 받은 조리법을 기반으로 원재료 직영공장을 만드는 것입니다. 그리고 공장을 이끌어가는 사람들은 일반인이 아닌 장애인을 고용할 예정입니다. 3년 전 큰 아이가 장애를 앓다 세상을 떠났거든요. 그 이후 장애인 복지와 고용창출에 관심을 갖게 됐습니다. '장애인기업 표준화사업장'이라고 해서 단순한 작업에 한해 장애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업이 있습니다.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되도록 빠른 시간 안에 실현했으면 합니다."

푸른창 홈페이지 인사말을 보면 이주견대표의 남다른 사업마인드의 원천이 어디에 있는지 조금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미워하는 마음은 병을 키우고
사랑하고 용서하는 마음은 복을 키우며
버리고 비우는 마음은안으로 평화롭고 자유로운
내가 나에게로 다시 돌아온다.

기업형 패밀리 레스토랑에서는 느낄 수 없는 특별한 퓨전요리와 은은한 허브향이 반겨주는 곳, 편안하고 깊은 맛의 여유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 수제요리 전문 패밀리 레스토랑 '푸른창을' 추천해 드립니다.

여기 얼마예요?

스페셜 세트메뉴
스패셜세트 A 바닷가제와 안심스테이크 런치 88.000원 디너 91.000원
스페셜세트 B 왕새우와와 안심스테이크 런치 68.000원 디너 71.000원

연인 세트메뉴
커플세트 A 스테이크와 스파게티 런치 54.000원 디너 57.000원
커플세트 B 찹스테이크와 스파게티 런치 50.000원 디너 53.000원
커플세트 C 스파게티 런치 런치 37.000 디너 43.000

스테이크메뉴
바닷가제와 안심스테이크 65.000원
왕새우와 안심스테이크 45.000원
안심스테이크 31.000원
꽃등심스테이크 31.000원
갈비소스어니언스 31.000원
찹스테이크 27.000원

어린이세트
헴버그스테이크 15.000원

샐러드바 런치 13.000원 디너 16.900원 주말.공휴일 16.900원
초등학생 7.900원 미취학아동 5.900원 36개월 미만 무료

티타임 커피 리필&브라우니 서비스 4.000원
음료 홍초에이드 3.000원
레몬에이드-유자에이드-와인에이드 4.000원

주류 카스-카프리-버드와이저 4.000원


여기 어디예요?

▲ 푸른창 위치<푸른창 홈페이지>
▲ 푸른창 위치<푸른창 홈페이지>

▲ 대전시 동구 용전동 푸른창
▲ 대전시 동구 용전동 푸른창


동구 용전동 13-2번지 상도빌딩1층
예약 및 전화 042-255-5587

뉴미디어부 금상진PD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 유성 둔곡 A4블록 공공주택 연말 첫삽 뜨나
  2. 12월부터 5인승 이상 자동차 소화기 설치 의무화
  3. [기고] 공무원의 첫발 100일, 조직문화 속에서 배우고 성장하며
  4. ‘우크라이나에 군사지원·전쟁개입 하지 말라’
  5. JMS 정명석 성범죄 피해자들 손해배상 민사소송 시작
  1. 대전보건대, 대학연합 뉴트로 스포츠 경진·비만해결 풋살대회 성료
  2. 대전 유통업계, 크리스마스 대목 잡아라... 트리와 대대적 마케팅으로 분주
  3. 한국자유총연맹 산내동위원회, '사랑의 반찬 나눔' 온정 전해
  4. 구본길에 박상원까지! 파리 펜싱 영웅들 다모였다! 대전서 열린 전국 펜싱대회
  5. 대전시, 여의도에 배수진... 국비확보 총력

헤드라인 뉴스


"뜨끈한 한 끼에 마음도 녹아"… 함께 온기 나누는 사람들

"뜨끈한 한 끼에 마음도 녹아"… 함께 온기 나누는 사람들

27일 낮 12시께 눈발까지 흩날리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대전 중구 한 교회의 식당은 뜨끈한 된장국에 훈훈한 공기가 감돌았다. 식당 안에서는 대전자원봉사연합회 소속 자원봉사자들이 부지런히 음식을 나르며 어르신들을 대접하고 있었다. 150여 명의 어르신이 빼곡히 마주 앉아 담소를 나누며 식사를 기다렸다. 얇은 패딩과 목도리 차림인 어르신들은 강한 바람을 뚫고 이곳까지 왔다고 한다. "밥도 같이 먹어야 맛있지." 한 어르신이 식당에 들어서자 자원봉사자가 빈자리로 안내했다. 이곳에 오는 대부분은 75세 이상의 독거 노인이다. 매일 혼..

"홈 승리하고 1부 간다"… 충남아산FC 28일 승강전 홈경기
"홈 승리하고 1부 간다"… 충남아산FC 28일 승강전 홈경기

창단 후 첫 K리그1 승격에 도전하는 충남아산FC가 승강전 홈경기를 앞두고 관심이 뜨거워 지고 있다. 충남아산FC는 28일 대구FC와 승강전 첫 경기를 천안종합운동장에서 홈 경기로 치른다. 홈 경기장인 아산 이순신종합운동장 잔디 교체 공사로 인해 임시 경기장으로 천안에서 경기를 하게 됐다. 승강전은 홈 앤드 어웨이 방식으로 28일 홈 경기 사흘 후인 12월 1일 대구로 이동해 어웨이 경기를 치른다. 승리수·합산 득실차 순으로 최종 승격팀을 정하게 되며 원정 다득점 규정은 적용하지 않아 1·2차전 결과에 따라 연장전 또는 승부차기까지..

충청권 4개시도 "2027 하계U대회 반드시 성공"… 제2차 위원총회
충청권 4개시도 "2027 하계U대회 반드시 성공"… 제2차 위원총회

충청권 4개 시도가 2027년 열리는 하걔세계대학경기대회 성공 개최를 재차 다짐했다.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강창희, 이하 조직위)는 27일 대전 호텔 ICC 크리스탈볼룸에서 2024년 제2차 위원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지난 3월 강 위원장이 조직위원장으로 취임한 이후 처음 개최된 것이다. 행사에는 대전시 세종시 충남도 충북도 등 충청권 4개 시도 부지사와 대한체육회 부회장, 대한대학스포츠위원회 위원장, 시도 체육회장, 시도의회 의장 등이 참석했다. 강 위원장과 조직위원회 위원이 공식적으로 첫..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거리 나설 준비 마친 구세군 자선냄비 거리 나설 준비 마친 구세군 자선냄비

  • 12월부터 5인승 이상 자동차 소화기 설치 의무화 12월부터 5인승 이상 자동차 소화기 설치 의무화

  • 첫 눈 맞으며 출근 첫 눈 맞으며 출근

  • 가을의 끝자락 ‘낙엽쌓인 도심’ 가을의 끝자락 ‘낙엽쌓인 도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