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용각 대표 |
억대연봉의 외국계 보험회사 직원에서 생각정리 전문가로 변신한 이용각(46ㆍ사진) 생각디자인연구소 대표가 2일 대전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전영매) 주최 여성지도자 리더십 교육에서 강사로 나섰다.
이날 '업무성과를 올려주는 시간관리 & 기록관리' 를 주제로 강연한 이 대표는 '시간 가계부'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주요일정을 '시간 가계부'에 꼼꼼히 적으면 시간을 어떻게 쓰는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 대전여협 여성지도자 리더십 교육이 2일 오후 2시 중구 오류동 하나은행 10층 대강당에서 열렸다. |
또 이 대표는 “창의적 인재를 요구하는 시대 흐름에 따라 내 안의 생각을 효과적으로 정리하고 효율적으로 끄집어내어 활용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자기 관리의 기본은 기록관리부터”라고 강조했다.
그 점에서 생각을 정리하고 업무성과를 높이는 '메모'의 중요성을 강조한 이 대표는 효율적 메모활용을 위한 '주머니 하나의 원칙'으로 오직 한권에만 기록해서 항상 휴대하며 포스트잇을 활용하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대전여협 여성지도자 리더십 교육은 2일 오후 2시 중구 오류동 하나은행 10층 대강당에서 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김의화 기자 April@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