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지중지 가꾼 텃밭의 채소를 먹어 치우는 고라니 때문에 화가 난 아저씨는 새총까지 준비해서 기다리다 새끼와 함께 나타난 고라니를 보고 마음이 짠해진다. 고라니 가족을 위해 텃밭 한 편을 양보한 작가의 마음이 따듯하다.
텃밭 채소를 먹어 치우는 고라니와 화가 김씨 아저씨는 과연 화해할 수 있을까? 작가 자신의 이야기이기도 한 그림책은 생명과 나눔의 의미를 아이들에게 일깨우기에 충분하다.
김병하 글ㆍ그림/6세~초등 2학년용/ 사계절 펴냄/40쪽/ 1만 1000 원.
오리지널 외식창업 노하우
대표적인 석세스 스타일 노하우 55가지는 프랜차이즈를 하지 말고 오리지널 창업을 하라, 인테리어를 칩 앤 시크(Cheap & Chic)하라, 상호(Brand)를 뜻있게 지어라, 차별화된 스타일을 제공하라, 오감으로 승부를 걸어라, 추억의 장소로 만들어라, 매스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를 잡아라, 유니폼을 차별화하라, 개업식은 나누어서 하라, 마케팅원리를 알고 장사하라, 빠른 서비스로 무장하라, 열정 고객을 만들어라 등이다.
그동안 패션 디자이너로 쌓은 내공을 기반으로 스타일 바람을 일으키며 최근 카페와 레스토랑 사업에 진출하여 직접 다섯 차례의 창업과 수많은 컨설팅을 해온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외식 창업을 하고자 하는 베이비부머와 창업 후 경영 부진으로 고민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했다. 무엇보다도 퇴직금을 털어서, 아니면 소자본 또는 대출을 내어서 외식 창업을 시도하는 베이비부머와 일반 창업자들에게 절대로 막무가내식 창업을 해서는 안 된다고 당부하고 있다. 변상일 지음/ 신국판/250쪽/ 1만3000원.
박수영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