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세찬 비바람이 몰아치던 밤, 잭은 물에 닿으면 엄청나게 자라는 마법의 콩나무에 휩쓸려 하늘과 땅 사이에 존재하는 무시무시한 거인들의 세상에 올라가게 된다. 그곳에서 잭은 인간세계를 정복하려는 거인들과 이에 맞서는 인간들의 거대한 전쟁에 합류하게 되는데…. 전설처럼 엄청나게 자라난 마법의 콩나무와 콩나무를 타고 인간세계를 정복하려는 거인 군단, 성실한 농부에서 인간세계를 구하는 영웅으로 변모하는 주인공 잭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엑스맨'의 브라이언 싱어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니콜라스 홀트와 이완 맥그리거, 빌 나이, 스탠리 투치 등이 출연한다. 8m 거인들이 등장하는 거대한 영상과 압도적인 스케일, 탄탄한 스토리가 더해졌다는 평이다.
'백 투더 퓨쳐'와 '포레스트 검프' 등으로 유명한 로버트 저메키스 감독이 12년만에 만든 실사영화이며 각본은 '리얼 스틸'의 존 가틴스가 썼다. '허드슨 강의 기적'으로 불린 실제 스토리를 바탕으로 만들었다. 영화 초반 등장하는 비행기 추락 장면은 놓치지 말아야한다. 항공기가 난기류를 만나 흔들리는 모습부터 수직으로 떨어지는 장면까지 생생한 영상이 일품이다.
김의화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