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으로 힐링하라』는 고전을 통해 사랑을 이야기한다. 여러 편의 에세이를 묶는 한 줄의 문장은 사랑에 대한 각각의 감정과 행동을 하나로 묶어주는 구심점이 되고 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변하지 않는 사랑의 본질에 대한 이야기를 전한다. 사랑이 지닌 수많은 감정 속에서도 변하지 않는 한 가지가 존재한다는 것이다. 또한, 그 한 가지가 우리를 변화시키는 힐링의 힘이라고 말한다.
책 속에 담긴 명사들의 메시지를 통해 사랑에 대처하는 법을 간접적으로 듣는다. 그러한 명언들 속에서 우리는 우리가 지나온 사랑의 감정을 이입하고 그 안에서 오랜 시간 동안 변하지 않은 사랑이 주는 힘을 느낀다.
사진이 있는 그대로를 보여준다는 매력 단 한 가지만 있었다면 이렇게까지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지 못했을 것이다. 매 사진마다 그 안에 담긴 이야기가 있기에 우리는 사진이라는 매체를 좋아하고 아끼는 것이다.
이 책에서 독특한 그의 사진은 '사랑'이라는 공통된 테마 아래 작가 특유의 위트 넘치는 글로 재해석되어 그 안의 스토리를 전한다.
재미난 발상에서 시작된 이 책은 사랑에 대한 보편적 감성을 넘어 더 많은 '사랑'을 표현하고 있다.
나도 모르게 시작되는 사랑의 이야기 (1장), 깊어지는 마음(2장)과 행복한 시간들 (3장), 이내 삐걱거리고(4장), 헤어지고(5장), 다시 마음을 추스르는(6장) 과정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랑에 대한 이야기가 담겼다.
나아가 왜 우리가 이토록 사랑을 평생 갈구하고 원하며 살아가는지, 사랑이란 도대체 무엇인지에 대한 작가의 고뇌도 곳곳에 드러나 있다. 이 책이 우리에게 꼭 필요한 이유는 이런 수많은 고뇌를 통해서 나오는 글이 남들과 다른 독특한 정의를 전해주고 있기 때문이다.
책 속 명사들의 메시지를 통해 사랑에 대처하는 법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다.
사랑으로 힐링하라, 본질은 변하지 않는다.
김남우 저자/해피스토리/276쪽/1만4900원.
박수영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