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추위가 찾아오면서 남성 패션에서 겨울 아우터가 중요해지고 있다. 바람과 추위를 막아주는 패딩 점퍼, 캐주얼한 재킷, 비즈니스맨의 머스트 해브 아이템인 클래식 코트까지 겨울에는 아우터만 잘 입어도 한층 스타일리시하게 보일 수 있을 정도로 아우터의 힘이 막강해진다. 그리고, 다양한 겨울 아우터와 센스있는 패션아이템들로 갖춰진 트렌디한 패션스타일은 비즈니스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비즈니스맨에게는 평상시 옷차림보다 회사에 다닐 때 걸칠 수 있는 겨울 외투가 더욱 필요하다. 비즈니스맨의 기본 아이템인 수트 위에는 단정하고 깔끔한 클래식 코트(Classic Coat)가 제격이다. 수트와 함께 입는 코트는 심플한 스타일이 더욱 중후하고 클래식한 느낌을 줄 수 있고, 가죽장갑이나 머플러 등의 아이템과 매치하면 더욱 스타일시한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최근의 심플한 스타일의 코트는 정장뿐만 아니라 캐주얼한 팬츠와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평상시에도 충분히 활용이 가능하다.
더블 버튼의 장식이 멋스러운 피코트(Pea Coat)는 세련된 남성 코트로, 버튼은 잠그거나 열었을 때 두 가지 느낌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단추를 열었을 때 자연스럽게 보여지는 이너웨어는 니트나 가디건과 함께 레이어드 하면 더욱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다.
빈티지함과 남성적인 디자인을 살린 캐주얼 재킷(Casual Jacket)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캐주얼재킷은 데님이나 코듀로이 소재의 팬츠와 매치하면 고급스러운 캐주얼룩을 연출할 수 있으며, 다른 패션 아이템과도 잘 어울려 쉬우면서도 다양한 룩으로 연출할 수 있는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겨울철 아우터에서 패딩 점퍼(Padding Jumper)를 빼 놓을 수 없을 것이다. 뛰어난 보온성을 가진 패딩은 활동적인 느낌을 주는 아이템으로, 기능성을 강조하면서 슬림한 실루엣으로 디자인된 패딩 점퍼는 자유롭게 스타일을 즐길 수 있다. 특유의 부피감이 크지 않거나 컬러가 지나치게 돋보이지 않는 패딩 점퍼는 클래식한 수트와도 잘 어울리게 매치할 수 있다.
보온성도 뛰어나고 자신만의 패션감각을 자랑할 수 있는 겨울 아우터를 준비한다면 따뜻한 겨울을 즐기면서 멋진 겨울 남자로 업그레이드 될 수 있을 것이다.
지명각ㆍ롯데백화점 대전점 홍보과장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