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첫 눈 소식도 들려오고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등 완벽한 겨울날씨가 찾아와 겨울을 준비하는 손길이 바쁘다. 한겨울에 력셔리한 멋과 따뜻함을 주는 아이템으로 올 겨울은 그 어느 해보다 개성 있는 코트들이 많이 나왔다. 허리벨트 스타일로 허리를 강조해 실루엣을 강조한 코트, 남성스러운 느낌의 테일러드 코트까지 자신의 취향과 개성을 표현한 다양한 코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올 겨울 거리를 활보할 유행 코트 스타일과 스타일링 방법을 살펴보자.
▲체형이 돋보이는 슬림라인 코트=슬림라인 코트는 체형을 돋보이게 하고 슬림한 여성 실루엣을 강조한 스타일로 어깨라인과 안쪽으로 보다 들어간 허리라인이 특징이다. 벨트가 있어서 허리를 강조하고, 날씬해 보이는 효과로 클래식하고 력셔리한 스타일을 연출 할 수 있다. 슬림라인 코트의 포인트 벨트는 코트와 같은 소재로 묶는 것도 좋지만 가죽이나 다른 소재와 컬러의 천으로 벨트 자체에 대한 포인트를 준 디자인으로 연출하는 것도 좋다.
또한 카라 부분을 높게 세울 수 있는 코트는 한층 세련된 멋을 강조한다. 이러한 디자인은 위쪽으로 시선이 집중되는 만큼 키가 작은 체형을 커버할 수 있다. 길이는 엉덩이를 살짝 덮는 길이가 가장 많으며 소재는 가볍고 따뜻한 울, 캐시미어 등의 소재와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벨벳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다양한 컬러들의 코트들이 선보이고 있다.
▲스타일이 다양해진 퍼 코트=보온성을 물론 스타일리시함까지 살려주는 퍼 코트는 그동안 퍼 특유의 부담스러움과 올드함에 망설였던게 사실이다. 하지만 전과 달리 트렌디한 디자인과 컬러, 감각적인 프린트로 한층 젊어진 것이 특징이다. 퍼 코트를 스타일링 할때는 퍼 자체가 강하기 때문에 패턴이 강한 것보다 약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롱 니트와 스키니 진에 레이어드하고 앵클 부츠나 롱 부츠와 함께 매치하면 시크하면서도 세련된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 로맨틱한 여성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원피스나, 스커트와 함께 매치하고 긴 기장보다는 허리정도의 길이로 연출하는 것이 트랜디하면서도 활동성까지 좋은 스타일을 연출 할 수 있다.
▲모던하고 캐주얼한 하프 코트=캐주얼한 느낌부터 여성스러운 느낌까지 다양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한 하프 코트는 격식 있는 장소 혹은 평소 세련되고 시크한 스타일링을 연출하고 싶을 때 적합하다. 또한 어떤 컬러와 이너웨어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진다. 화려한 컬러톤 보다는 모던하고 베이직한 컬러를 선택하여 한층 고급스럽고 트렌디하게 연출하고 허리선이 잡힌 하프 코트와 함께 통이 넉넉한 롱부츠와 매치하면 스타일리쉬하게 표현 할 수 있다.
이윤애ㆍ한화 타임월드 기획운영팀 홍보p/t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