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침체가 장기화되면서 백화점도 영향을 받아 매출 신장률이 신통치 않다. 세일기간을 늘려도 꽁꽁 닫힌 고객들의 지갑이 좀처럼 열리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백화점 문화센터 강좌는 금전적 부담없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백화점마다 이윤 추구보다 사회 환원 및 고객들에게 더 많은 배울거리 제공을 위해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강좌를 개설하고 있어서다. 겨울을 맞아 백화점 문화센터들이 다채로운 겨울강좌를 마련하고, 고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편집자 주>
▲ 바리스타 강좌. |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를 초청해 명강의를 진행하는 '갤러리아 시리즈' 프로그램은 수강료 5000원에 참여할 수 있다.
우선 갤러리아 그레이트 시리즈 프로그램에서는 탤런드 강부자를 초청, 드라마와 함께 한 나의 인생이란 주제로 삶의 여정에서 느낀 점을 직접 들어볼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갤러리아 가보자 시리즈 프로그램에서는 '두 남자의 집짓기 이야기', '파티메이크업', '글로벌 경제 트렌드', '야경 사진찍는 노하우', '핸드드립 커피 시연회' 강의가 펼쳐져 매력적인 사람과 함께 라이프 스타일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갤러리아 글로벌 시리즈 프로그램에서는 '북유럽 사람들, 그리고 북유럽 디자인', '신화와 상상력으로 듣는 중국문화', '이집트와 유일신교', '촌스러움의 미학 라틴아메리카에 묻는다' 등 다양하고 특별한 시간을 마련했다.
12월에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엄마랑 스노우볼 쿠키, 아빠랑 크리스마스 트리 쿠키, 크리스마스 초코 케이크 만들기 등 다양한 쿠킹 관련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크리스마스 양초 만들기, 손으로 뜨는 겨울모자, 포근한 손뜨개 목도리, 산타 & 트리 비누 등의 강좌를 1회 3000원에 참여할 수 있다. 또 오페라, 재즈, 문화, 미술관, 화가, 박물관 등 고품격 명작 콘서트 23개 강좌가 마련돼 수강료 1만원에 즐길 수 있다.
▲ 댄스교실. |
문화재청장, 명지대학교 미술사학과교수, 베스트셀러 작가로 유명한 유홍준 교수의 '한국 문화의 뿌리' 특강을 비롯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 그들의 경험과 노하우 등 진솔한 이야기를 통해 들을 수 있는 특강이 마련됐다.
'반고흐 in 파리', '화가를 움직이게 하는 것들', '프랑스 인상파 거장 모네와 르누아르'등 다양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인문학 강좌가 특강형식으로 진행된다.
또 엄마와 아기, 영ㆍ유아의 정서적 교감 및 감수성 발달, 잠재력 개발과 균형있는 성장을 위한 다채로운 강의도 신규로 개설됐으며 초등학생들의 잠재된 재능 발전과 집중력 및 정서ㆍ사회적 기능 발달에 도움을 주는 강좌도 풍성하게 마련됐다.
전문가로서의 삶을 준비할 수 있는 '영어독서 지도사 자격증 과정', '미술심리치료사', '점핑클레이 지도사 자격증', '멀티 리딩 플레너'강좌 등도 진행된다.
이외에 가족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테마 기행 여행으로 '남이섬 크리스마스 여행', '화천 산천어 축제', '동백꽃이지는 지심도&통영 수산시장' 여행이 계획돼 있다.
▲백화점세이=다음달 7일까지 회원을 모집하며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강좌로 진행된다.
우선 쿠킹스튜디오에서 진행되는 강좌로는 '라임' 파티 상차림과 '마르가' 김미라의 특별한 레시피, '이래희의 쉽게 배우는 베스트요리'가 마련됐다. 박영미의 '오가닉 베이킹', 황덕희의 '브레드 가든', '특별함이 가득한 우리집 저녁식단'이 있으며, 크리스마스를 맞아 컵케이크, 크리스마스 머핀, 생크림케이크, 치즈케이크 강좌도 개설됐다. 매주 금요일에는 댄스스포츠, 다이어트 댄스강좌가 펼쳐지고, 매주 수요일에는 추민수의 피트니스 벨리댄스가 진행된다. 저녁강좌로는 바이올린, 클라리넷, 캘리그라피, 힐링요가, 재즈피아노, 플루트, 원어민 영어회화, 임산부요가, 힐링요가 등이 마련돼 있다.
또 엄마랑 아가랑 강좌로 두뇌자극 오감발달 놀이, 아이사랑 베이비마사지, 통합놀이 베이비붐, 브레인팝, 뉴 아마데우스 클래스 등의 인기 강좌도 있다.
이영록 기자 idolnamba2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