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아침, 스마트한 선택'이란 슬로건을 내건 이날 조찬회에는 대전지역 최고 경영자를 비롯해 중소기업 임원, 공기업ㆍ공공기관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해 조찬모임을 빛냈다.<사진>
강연을 맡은 법륜 스님은 “개개인의 직업이 무엇이든 관계없이 개인이 인생에서 성공하기 위해서 시대의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서는 역사의 흐름과 역사의식을 갖고 있어야 한다. 기업도 마찬가지로 세상의 흐름을 알고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김창룡 회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대전ㆍ충남지역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KSA 최고경영자조찬회를 마련하게 됐다”면서 “앞으로 KSA 조찬회를 차별화된 조찬회로 운영해, 대전지역 최고의 명품 지식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국표준협회는 이번 제1회 조찬회를 계기로 매월 다양한 분야의 명사를 초청해 국내외 경제흐름 등을 회원에 제공하고, 회원들 간의 정보교환과 비즈니스 만남의 장소를 마련, 대전을 대표하는 조찬 모임으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주)신우산업 최상권 대표는 대전 KSA 최고경영자조찬회 초대 회장으로 선임돼 향후 조찬회 관련 활동에 참여하게 됐다.
박전규 기자 jkpark@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