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이 깊어지면서 가을을 즐길 수 있는 야외활동의 기회가 많아지고, 많은 이들이 설레는 마음으로 캠핑가방을 꾸리며 여행을 기다리게 된다. 가을캠핑을 즐기기 위한 캠핑룩을 선택할 때에는 급작스러운 추위에 대비한 보온성과 활동이 많은 날에도 땀을 잘 흡수해주는 기능성을 동시에 갖추고 있는 지를 주의깊게 살펴보아야 한다.
▲스타일과 보온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초경량 다운 베스트'=셔츠 하나만으로는 쌀쌀하고, 점퍼를 입기엔 더울 수 있는 가을 캠핑에 가장 적합한 캠핑룩 아이템은 베스트일 것이다.
베스트는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고, 가을 밤의 추위를 따뜻하게 견딜 수 있게 해준다. 베스트를 착용할 때에는 압축된 다운 베스트라도 부피감으로 상체가 다소 두툼해 보일 수 있으므로 하의는 스키니 스타일의 탄성이 좋은 팬츠와 매치하면 캐주얼룩 못지 않게 슬림하고 세련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간절기에 입기 좋은 '집업 티셔츠'= 캠핑을 갈 때 가장 중요한 점은 옷이 편해야 한다는 점이다. 평상시와는 달리 오랜 시간 활동을 하다 보면 금세 지쳐버리기 쉽다. 이때 착용감이 편안한 집업 티셔츠를 입는다면 피로감이 훨씬 덜해질 수 있다. 또한 UV차단 등 기능성도 좋은 집업 티셔츠는 캠핑을 더욱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스타일리시하고 내구성 좋은 '윈드 브레이커 재킷(바람막이 재킷)'=가을에 여행을 떠나며 남자들이 가장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은 바로 바람막이 재킷일 것이다.
가볍고 부피가 작기 때문에 수납이 용이하고, 갑작스럽게 바람이 불 때에는 보온의 효과까지 주기 때문에 가을 여행의 필수 아이템이라 할 수 있다. 대체로 바람막이 재킷은 컬러감이 강하고 원색적인 느낌이 많아 남자들에게 부담스러울 수 있으나, 컬러감이 강한 색상과 채도가 낮은 컬러가 함께 매치 된 투톤 컬러의 재킷을 선택하면 부담스럽지 않게 캠핑룩을 연출 할 수 있다.
▲캠핑을 위한 '자외선 차단제'=야외에서 장시간 활동을 하기 위해서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적이다. 뽀얗고 하얀 피부를 지켜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피부의 건강을 위해서도 반드시 피부에 발라야 하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캠핑을 떠나기 전에 배낭에 자외선 차단제 챙기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지명각ㆍ대전롯데백화점 홍보과장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