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유기호)은 개관 6주년을 맞아 19일 제2회 세대통합 함께하는 세상 만들기 백일장과 사생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10월20일 개관 6주년 기념식에서 시상하게 될 이번 대회의 접수는 19일 시작돼 오는 10월17일까지 계속된다.
접수는 각 분야(유치부, 초등부) 방문, 팩스,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전화(☎ 242-3100/3101)나, 복지관 홈페이지(www.djswc.or.kr)를 통해 참고하면 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백일장과 사생대회 이외에도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부대행사를 마련해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영화상영, 가훈써주기, 수묵화그리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제출된 작품은 창작, 내용, 작품, 표현 등을 고려해 전문가에 의뢰해 당일심사를 거치며, 분야별로 대상, 우수상, 장려상을 시상한다.
유기호 관장은 “이번 대회는 세대통합프로그램으로, 회원 어르신들의 손, 자녀가족세대 또는 대전지역 주민가족의 자녀(유치부, 초등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며 “주민과 함께하는 노인복지관으로서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성일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