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자정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지드래곤의 미니앨범 '원 오브 어 카인드'(ONE OF A KIND)는 타이틀곡 '크레용'(CRAYON)은 물론 수록곡 전부가 멜론, 도시락, 벅스, 엠넷, 다음, 네이버, 소리바다 등에서 1위부터 10위까지 장악하고 있다.
일부 사이트에서는 타이틀곡이 아닌 수록곡 '미싱 유'(Missing you)가 1위에 올라있다. 타이틀곡뿐만 아니라 앨범 수록곡 모두 큰 사랑을 받고 있음을 알 수 있는 대목.
'크레용'은 'CRAYZ ON'의 합성어로 '다 함께 미치자', '음악에 미친 지드래곤' 등의 뜻을 지니며 힙합과 일렉의 파트를 완벽하게 구분 지었다. 한 곡 안에서 두 장르를 모두 즐길 수 있게 구성된 실험정신이 돋보이는 곡이다.
지드래곤의 이번 앨범은 실력파 뮤지션들이 피처링 참여로도 큰 화제를 모았다. 자우림의 김윤아가 참여한 '미싱유'를 비롯해 넬의 김종완이 피처링한 '투데이'(Today), 타블로와 도끼가 참여한 '불 붙여봐라' 등 개성 강한 뮤지션들과의 조화로 다양한 매력을 담았다.
지드래곤의 첫 컴백무대는 SBS '인기가요' 무대다. 그는 '크레용'과 '원 오브 어 카인드'를 준비했다. 빅뱅 멤버인 태양이 지드래곤과 함께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지드래곤의 솔로 음반은 18일 오프라인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노컷뉴스/중도일보 제휴사]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