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의 지역교육지원청 평가는 교육자치화ㆍ자율화에 따른 기관의 교육 책무성을 확보하고 선의의 경쟁을 통해 교육의 질적 수준을 높이기 위해 실시되고 있다.
이번 평가는 2011년 각 지역교육청에서 추진해 온 '교육성과', '교육정책', '고객만족도' 및 '청렴도'를 대상으로 평가한 것으로 학교교육의 질 제고를 위한 교육지원청의 지원과 성과가 직접적으로 평가에 반영되었다.
부여교육지원청은 지역교육청 평가 배점 100점 만점에 74.49점을 받았으며 이는 군 단위 평균 69.8점을 높게 상회하는 점수다. '교원역량 강화'와 '지역교육청 특색사업'에서는 “매우우수”를, '학생역량강화', '사교육비 경감', '교육지원체제 효율화', '교직윤리 강화', '고객만족도 및 청렴도'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다. 지역교육지원청 특색사업 분야에서 '교육수요자 만족 현장 수리 전담반 운영'은 “우수사례”로 선정되었는데, 이는 학교 교육력 향상을 위해 맞춤식 현장지원 강화에 역점을 둔 결과다.
김태정 교육장은 “우수 교육지원청 선정은 즐겁게 배우고 신나게 가르치는 행복 부여교육을 위해 교육공동체가 자긍심을 갖고 온 힘을 다하여 얻은 결과”라며 “믿음주고 사랑받는 활기찬 교육공동체를 만들어가는 부여교육이 되도록 더욱 정진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부여=여환정 기자 yhj331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