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 주제는 전통시장 지원효과를 높일 수 있는 아이디어, 다양한 전통시장 홍보방안, 대형마트ㆍSSM보다 더욱 편리한 서비스 제공 방안, 이색적인 지역 특성화 아이디어 등이다.
특히 전통시장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주제의 다양한 제안을 자유로운 형식으로 제시하면 되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제안된 아이디어가 실제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는지를 가장 큰 심사기준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시상은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14작품을 선정해 상금을 지급하며 최우수상 이상 입상자에 한해 인턴기회를 제공한다.
시장경영진흥원 관계자는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침체된 전통시장의 활로를 모색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ijang.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고 말했다.
이영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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