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터파크로는 최초로 '워터올림픽'을 열고있는 리솜스파캐슬. 다양한 공연이벤트와 이색 할인 혜택으로 최고의 여름바캉스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대전ㆍ충남지역민들은 40% 상시 할인도 된다.
사진제공=리솜스파캐슬 |
특히 제1종목이 진행되는 온천수영장과 파도풀은 100% 보양온천수를 공급해 한 여름에도 건강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물놀이 장소로 손꼽히는 곳.
제1종목이 주중에 진행되는 것과 달리 제2종목은 주말에 진행된다. 아빠가 자녀를 등에 태우고 팔 굽혀 펴기를 대결하는 '아빠는 푸샵왕!'과 풍선 빨리 터트리기, 복불복 음료 빨리마시기 등 개인전 경기가 분수광장 무대 및 야외 배무대에서 펼쳐진다.
또한 천천향의 라이프가드 근무자와 가위, 바위, 보를 하여 승리의 파란도장을 3개 이상 받으면 즉석에서 선물을 증정한다. 1, 2종목의 우승자에게는 천천향 초대권 및 할인권, 구명조끼 무료이용권, 식음 무료이용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제1, 2종목과 달리 제3종목은 물놀이에 지친 심신을 편히 쉴 수 있도록 홍초 블루베리탕과 홍초 산수유탕, 광동 힘찬하루 헛개탕 등 새롭게 신설된 노천 스파가 속해있다.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된 블루베리는 피로 회복을 돕고 피부미용, 노화예방에 탁월하며, 산수유는 허리와 무릎이 시리고 은근히 통증을 느낄 때 복용하면 효과가 있다. 또 간에 좋은 식물로 널리 알려져 있는 헛개나무 열매의 농축액이 함유된 전통 한방탕은 숙취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마지막 제4종목은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에어바운스 종목으로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안전요원이 상시 배치되어 있으며, 파도풀(토렌트리버)에서 분수광장까지 연결된 통로를 이용하면 쉽게 찾아갈 수 있다. 워터올림픽 종목 외에도 워터파크의 롤러코스터인 마스터블라스터, 튜브슬라이드에서 속도 경쟁을 해볼 수 있고, 친구에게 용감함을 보여줄 수 있는 스피드슬라이드는 3층 높이를 3초 만에 내려오는 스릴 만점 시설 중 하나다.
이색적인 할인 이벤트도 눈에 띈다. 워터올림픽을 찾은 '금은동', '오륜기', '오윤기'씨의 경우, 신분증 확인 후 무료 입장이 가능하고, '금은', '은동', '대한', '민국' 씨는 50% 할인, 이름에 '금', '은', '동'이 한글자만 있어도 40%로 할인해준다. 이외에도 연인탕, 로맨틱탕, 캔들스파 등을 찾은 커플들을 위해 몇 가지 조건에 맞으면 특별 할인을 적용해 준다. 예컨대, 남녀 커플 몸무게 합이 100㎏ 안 되는 '홀쭉이'커플, 여자친구 키가 더 큰 '여친키커'커플, 나이가 10살 이상 차이 나는 '나이극복'커플, 국적이 다른 '다문화'커플의 경우 커플링 혹은 커플티를 착용하거나, 신분증을 제시하면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시즌에는 알뜰족을 위한 오전 오후 파트 타임의 '굿모닝 & 굿나잇 스파' 물놀이 요금제를 신설, 정상가 대비 약 50% 할인된 요금으로 선보인다.
대전에서 40분, 수도권에서 90분 거리에 위치한 리솜스파캐슬은 가족여행객들에게 추천하는 웰빙워터파크로 여름시즌 내내 특별한 체험 이벤트도 참여해 볼 수 있다.
우선 천천향 내 '키즈카페'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부모님들의 요리교실을 운영할 예정이고, 예산의 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2012 예산 슬로시티 버스투어'도 7월 23일부터 8월 18일까지 매주 월, 수, 금, 토 등 총 16회에 걸쳐 진행된다. 자연밥상체험, 달팽이체험, 황토사과잼&사과파이 만들기 등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버스투어의 예약 및 문의는 휴테크기획팀(02-3470-8076, 010-7242-1472)으로 하면 된다.
게다가 약 20개의 스파탕과 급류파도풀, 워터슬라이드, 유수풀 등의 물놀이 시설 모두 100% 보양온천수를 사용하고, 워터키퍼가 상시적으로 수질을 관리 및 점검해 건강과 미용을 함께 챙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번 여름에는 특히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여 창의력을 쑥쑥 키워주는 공간인 '키즈카페'와 시설 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찜질방 '사랑채', 아토피에 도움이 되는 키즈테라피프로그램을 '바이탈테라피센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천천향의 모든 시설과 사우나까지 즐길 수 있는 요금(7월1일~8월31일)은 성인 6만2000원, 소인 4만2000원이며, 각종 제휴카드로 20~40% 할인 및 대전, 충남지역민의 경우 40%의 상시 할인이 적용된다. 런던에 가지 않아도 올림픽을 즐길 수 있는 리솜스파캐슬에서 알차게 할인 받고, 짜릿한 워터 올림픽에 풍덩 빠져보자.
예산=신언기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