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의 행정력이 충남도내 시ㆍ군에서 가장 우수한 것으로 평가됐다.
홍성군은 충남도가 실시한 올 행정 시ㆍ군 통합평가에서 1위를 차지, 우수한 행정력을 대내ㆍ외적으로 인정받게 된것이다.
군에 따르면 이번 평가에서 홍성군은 평가분야 9개 항목중 일반행정, 사회복지, 보건위생, 지역경제, 문화관광등 7개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인 가등급을 받아 1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이번 평가는 충남도가 도내 16개시ㆍ군을 대상으로 2011년 행정실적을 대상으로 9개분야 35개 중점시책, 91개 지표에 걸쳐 136명의 통합평가단이 1차 온라인 평가, 2차 정성평가, 최종 검증 등의 단계로 객관적인 평가로 이뤄졌다. 특히 홍성군은 충남도내 16개 시ㆍ군에서 평가분야 9개항목 중 7개항목에서 가 등급을 받고 35개 평가시책 중 26개 시책에서 최고 등급인 가등급을 받는 등 전분야에서 고르게 우수한 평가를 받아 홍성군의 뛰어난 행정역량을 과시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충남도의 시ㆍ군통합평가 결과는 민선5기 홍성군정에 대한 실질적인 첫 평가여서 더욱 큰 의미가 있다”고 분석했다.
김석환 군수는 “민선5기 후반기에도 한발 앞선 행정을 펼쳐 힘찬 도약. 희망홍성 건설에 매진해 나가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홍성=유환동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