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동안은 캠코를 비롯해 새희망네트워크, 신용회복위원회, 미소금융, 신용보증재단 등 각 기관별로 별도의 전화번호와 콜센터를 운영해 이용자들이 혼란을 겪어왔다.
금융위원회는 이같은 혼란을 줄이기 위해 대전에 위치한 캠코 콜센터를 이용해 서민금융 통합 콜센터를 운영하되 기존 새희망네트워크 등의 상담인원 100여명과 장비를 활용할 계획이다.
금융위는 상담 수요 추정과 파일럿 테스트 등을 거쳐 추후 인원과 장비를 늘릴 예정이다.
통합 콜센터는 서민금융에 대해 전반적인 내용을 안내하며 심층 상담이 필요한 경우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신용회복위원회, 미소재단, 신보재단 등에 착신전화를 연결해 주는 역할을 담담하게 된다.
다만, 신용회복위원회와 미소금융재단, 지역신보 등의 콜센터는 기존 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그대로 존치할 예정이다.
백운석 기자 b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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