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의회(의장 구우회)가 지난 2일 제198회 정례회를 개원하고 오는 19일까지 의장ㆍ부의장ㆍ상임위원장을 각각 선출하고 조례안을 심의한다.
서구의회는 3일 의장과 부의장을 선출한데 이어 4일 행정자치ㆍ경제복지ㆍ도시건설위원회의 상임위원장을 선출한다. 또 5일에는 운영위원회 위원장 선출을 끝으로 의장단 구성을 마무리한다.
이어 구의회는 2011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승인안, 9일부터 12일까지 상반기 실적과 하반기 업무보고가 이어진다.
또 일부개정조례안으로는 서구청 및 동주민센터 소재지에 대한 조례와 서구 재증명등 수수료징수조례, 서구 수입증지조례, 서구 행정정보공개조례, 서구 사회적기업 육성조례, 서구 음식물류폐기물의 발생억제 수집운반 및 재활용에 관한 조례의 일부를 수정한다.
새롭게 신설하는 서구 축제운영조례안에서는 축제의 기본운영 방향, 축제 지원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기 위해 30인 이내의 서구 축제추진위원회를 설치하되 문화예술사업 활동을 전문으로 하는 법인ㆍ단체에 축제사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위탁할 수 있도록 규정했다.
또 축제가 종료된 후 30일 이내에 축제추진에 수반되는 결산보고서와 축제결과보고를 구 홈페이지에 공고함을 규정하고 있다.
임병안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