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안군이 명품 생태탐방로인 '솔향기길'과 '해변길'의 관리 단체를 찾아 나선다. 사진은 솔향기길 모습. |
태안군에 따르면 지역사회의 경제적 활력증진과 문화생태자원의 효율적 운영관리를 위한 길 프로젝트(내 길 찾기) 사업을 추진중이며 1사 1길 명품 길 조성에 함께 할 단체 및 기업을 모집한다.
이는 2007년 유류유출사고 당시 조성 된 방제로를 탐방로로 새롭게 조성한 솔향기길과 해변길을 당시 방제작업에 참여해준 모든 분들의 정성과 은혜에 보답하고자 추진된 것이다.
모집기간은 오는 25일까지 21일간으로 사회적 봉사활동이 가능한 단체 및 기업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활동지역은 솔향기길 5개 코스, 해변길 4개 코스로 희망하는 1~2개 코스를 신청할 수 있다.
활동기간은 최초 3년으로 하며 단체의 의지에 따라 연장가능하고 활동분야는 탐방로 주변지역 등 자연정화 활동전개, 탐방로 정비 및 안내판 등 시설물 점검 및 보수, 소외계층 및 일손 돕기, 참여단체와 행정과 유기적인 상호협력기반 구축 등이다.
군은 길 프로젝트 선정 단체에 활동 기간동안 태안군 관광정보 및 탐방로 정보를 제공하고 언론매체 홍보, 자원봉사활동 확인서 발급, 우수단체(기업) 표창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태안군 관계자는 “이번에 추진하는 길 프로젝트가 정착이 되면 태안반도의 바닷가와 솔향기 그윽한 소나무숲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솔향기길과 해변길은 국내에서 손꼽히는 명소가 될 것”이라며 “군에서도 남다른 역사를 가지고 있는 '솔향기길'과 '해변길'을 더욱 가꿔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참가신청은 공모신청서와 사업계획서 1부씩을 작성한 후 태안군청 경영전략실로 우편(태안군 태안읍 군청로 1) 또는 팩스(041-670-2864), 방문 접수하면 된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