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가 개교 60주년을 맞아 자랑스러운 충대인 10명을 선정했다.
23일 충남대에 따르면 24일 오전 11시 정심화국제문화회관 백마홀에서 열리는 개교60주년 기념식에서 선정된 자랑스러운 충대인 10명에 대한 시상식을 가진다.
정치행정 분야에서는 법제처장을 역임한 남기명(법학 71)씨가 충남대 로스쿨 유치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선정됐다. 자치행정학과 1기 입학생인 송중일 법무부 대전소년원 분류보호과장(자치행정 90)과 3선(17~19대) 의원에 성공한 이상민(법학 76) 의원도 각각 명단에 포함됐다.
경영경제 분야에서는 경영학부 김능진 교수와 박종덕 하나은행 충청사업본부장이 각각 이름을 올렸다.
김 교수는 대학과 독립기념관에 경영 혁신 이론을 도입했으며 현재 독립기념관장직을 수행하고 있다. 박 본부장은 하나은행 충청사업본부장을 맡으며 지역 경제발전과 지역인재 채용에 노력하고 있다.
이 밖에도 ▲산업기술 분야 김유미(화학 76) 삼성 SDI중앙연구소 소장 ▲보건의료 분야 강은희 서울아산병원 영양팀장(식품영양 84)ㆍ 조은경 의학전문대학원 교수(의학 87) ▲교육 학술분야 이재일 미국 시애틀 퍼시픽 대학교 교수(의류 88) ▲사회봉사 분야 이주한 안성 성모병원장(의학 83) 등이 각각 선정됐다.
배문숙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