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시형 저 |
아프리카 배낭여행을 꿈꾸지 않는다고 해도 이 책을 읽다보면 미지의 세계에 대한 프런티어 도전정신을 함양하는데 있어서도 적지 않은 도움이 될 만한 책이다.
34년간의 군 생활을 마무리 하고 육군 대령으로 예편한 이후 본격적으로 자유 배낭여행가로 변신한 이 책의 저자 조시형(63)씨는 자유 배낭여행으로 5대양 6대주 세계 일주의 꿈을 꾸며 그 원대한 목표를 이룬 진짜 대한민국의 사나이다.
타고난 글재주는 아니지만 여행 출발 전 오랜 시간에 걸쳐 철두철미한 여행 준비를 마무리 하고 여행지로 떠나 현장에서도 한계상황과 모험을 마다하지 않는 이 책의 저자는 이미 이제는 자유롭게 떠나라:미국, 아름다운 호주대륙, 배낭 메고 떠난 중국, 유라시아대륙 라운딩 여행기 등 4권의 여행 저서를 낸 보기 드문 자유여행가다.
그는 지금까지 세계 61여 개국을 여행했고 2010년 10월부터 12월까지 아프리카 대륙 종단 자유배낭여행에 도전해 성공한 데 이어 지난해 10월 하순부터 2개월간 남미 8개국 종주 배낭여행에도 도전해 소기의 성과를 거둬 급기야 세계 일주를 마무리했다.
굳이 아프리카 자유여행 계획이 없는 경우라도 남녀노소 누구나 한 번쯤은 읽어봐도 좋을 만한 아프리카 문화 체험 도서이다. 여행마인드/조시형 지음/416쪽/1만5000원
배문숙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