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 8집 앨범의 선공개곡인 '겸손은 힘들어'를 발표한 리쌍은 멜론, 엠넷, 올레뮤직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것은 물론 각종 포털사이트 검색어 순위 상위권을 장식하는 등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
특히 아이유, 소녀시대 태티서, 백지영, 씨스타 등 거센 여풍(女風) 속 리쌍의 독주가 유독 돋보이고 있다. 리쌍은 작년에 발표한 7집 앨범 당시에도 '나가수'와 아이돌 그룹의 강세를 뚫고 4주 연속 1위라는 롱런 신기록을 수립한 바 있다.
이번 앨범 또한 선공개된 '겸손은 힘들어' 한 곡만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어 앞으로 공개될 앨범 수록곡들에 대한 기대치가 점점 높아지는 상황.
'겸손은 힘들어'는 한국 가요계의 거목 조영남 원곡의 '겸손은 힘들어'를 리쌍만의 개성 넘치는 스타일로 재해석한 곡으로 60, 70년대의 복고적인 사운드와 코러스로 참여한 장기하 특유의 무미건조한 보이스가 인상적이다.
10주년을 기념하여 8집 앨범 'Unplugged(언플러그드)'로 돌아온 리쌍은 '겸손은 힘들어'를 시작으로 23일에는 두 번째 선공개곡 '너에게 배운다', 25일에는 타이틀곡 'Someday(썸데이)'와 함께 앨범의 전 수록곡을 발표한다. 특히 이번 앨범을 위해 결성한 '리쌍 유랑 극단' 밴드로 아날로그 사운드의 진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리쌍은 오는 7월 14일~15일 올림픽홀에서 열리는 '리쌍극장 시즌2'를 시작으로 전국 투어 콘서트를 가질 예정이다.
[노컷뉴스/중도일보 제휴사]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