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슈즈를 잘 신으면 패션감각이 뛰어난 패셔니스트의 반열에 오를 수 있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정말 어려운 패션의 창시자가 될 수도 있다. 플랫슈즈 코디법에 대해서도 알아보자. 플랫슈즈의 가장 큰 장점은 편안함이다. 따라서 플랫슈즈와 함께 하는 패션 또한 편안함을 기본으로 하는 것이 가장 좋다. 부담감 없이 오버하지 않는 디자인의 의상과 함께 톡톡 튀는 디자인의 플랫슈즈를 곁들인다면 좋을 것이다.
플랫슈즈는 날씬하고 키가 큰 여성들을 위한 신발이라는 고정관념이 있지만 체형이 왜소하고 통통한 여성 또한 멋진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 다리를 노출하고 화려한 의상을 착용하면 상대적으로 살구색의 플랫슈즈를 신는다면 훨씬 길어 보이는 다리라인을 연출 할 수 있을 것이다. 최근에는 소가죽과 합성피혁, 레이온 소재의 다양한 플랫슈즈들이 출시되고 있다. 굽 높이 또한 1~2㎝의 낮은 플랫슈즈부터 2㎝ 이상의 다소 높은 플랫슈즈까지 다양한 플랫슈즈가 출시되고 있다.
동그란 앞 코의 1~2㎝ 남짓한 플랫슈즈는 부담 없이 똑 떨어지는 디자인이기에 화려한 색상의 플랫슈즈도 전혀 부담이 없다. 평소에 무난한 스타일을 즐겨 입는다면, 컬러감 있는 플랫슈즈로 포인트를 줘보자. 특히, 미니멀한 스커트와 비비드한 컬러의 플랫슈즈는 궁합이 잘 맞아, 특별한 연출 없이도 여성스러운 느낌을 준다.
플랫슈즈는 심플하고 단지 귀여운 신발이라고 생각했다면 큰 오산이다 생각을 조금 바꿔 심플한 무늬의 검정 플랫슈즈는 단정하고 깔끔해, 오피스룩에 매치해도 손색없는 아이템이다. 키가 작아서 플랫슈즈를 꺼렸다면, 검은색 플랫슈즈를 신어보자. 검은색 레깅스 혹은 진한 색의 스키니진과 매치하면,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키가 작을 수록 슈즈는 눈에 띄지 않는 색을 선택해야 키가 커 보이니 플랫슈즈를 고를 때 꼭 명심해 검은색 플랫슈즈를 선택하자.
손문수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 과장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