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성고객이 갤러리아 타임월드 백화점에 전시된 원피스를 들여다보고 있다. |
▲봄을 만끽할 수 있는 아이템 중 최고를 뽑으라면 단연 하늘하늘 시폰 원피스
시폰 특유의 가볍고 유연한 느낌과 비치는 시폰부터 레이스까지 여성스러움을 부각시키며 언밸런스한 기장과 기하학 무늬의 패턴, 꽃무늬 프린트까지 봄 분위기의 화사함을 표현할 수 있다.
여기에 원피스와 색이 다른 벨트로 포인트를 주고 원피스 패턴 속 꽃 색깔에 맞춰 재킷으로 믹스매치하면 여성의 아름다움과 시크하고 세련된 느낌을 동시에 연출할 수 있다. 한편 화사한 컬러가 돋보이는 토트, 숄더, 크로스백등 다양한 종류의 백과 함께 컬러매치해 포인트를 줄 수 있다.
▲원피스를 캐주얼하게 입고 싶다면 스트라이프 패턴의 원피스
시원하면서 경쾌한 느낌과 더불어 화려한 색과 세로, 대각선으로 방향을 바꾼 스트라이프 원피스는 스포티한 분위기를 가중시켜 더욱 발랄해 보일 수 있다.
이러한 스포티 원피스를 스타일링 할 땐 다른 주얼리는 과감히 생략하고 플라스틱이나 젤리 소재의 손목시계를 함께 매치해 스포티 룩을 완성하는 것이 좋다. 스니커즈 운동화와 코디하면 실용적이면서도 활동적인 도시적 스포티룩을 완성할 수 있다.
▲세련되면서 슬림해 보이게 입으려면 H라인 원피스
통통한 여성들도 충분히 날씬해 보이는 효과가 있는 H라인의 원피스는 단정한 느낌이 드는 가장 기본적인 원피스지만 컬러와 실루엣을 잘 활용한다면 세련되면서 시크한 분위기가 연출된다.
H라인 원피스에는 화려한 주얼리보다는 심플하고 긴 목걸이와 엉덩이를 살짝 덮어주는 재킷을 매치하면 시선이 분산되어 몸매를 슬림하게 표현해줄것이다. 결혼식 원피스 코디나 오피스룩으로 즐겨 입을 수 있는 활용성이 뛰어난 아이템이다. 재킷과 원피스는 다른 컬러와 소재를 사용하면 더욱 세련된 멋을 연출할 수 있다.
▲때론 귀엽고 때론 섹시하게 미니원피스
미니원피스의 경우 날씬한 각선미를 자랑하는 여성들만 입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키가 작은 여성들에게 킬힐과 함께 매치하면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앙증맞은 느낌을 연출하고 하이힐, 워커, 야상점퍼와 매치해 여성스럽고 섹시한 분위기 그리고 활동적인 룩에 감각적인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황동훈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 차장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