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중견ㆍ중소기업들이 PC와 모바일, 태블릿 PC 등을 연동해 모바일 오피스 환경을 이용할 수 있도록 'T biz 그룹웨어'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번 T biz 그룹웨어는 메일, 전자결재, 문서관리, 일정관리, 자원관리, 메시징 등의 다양한 업무기능을 한 번의 로그인으로 통합업무포털에서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오피스 서비스다. T biz 그룹웨어는 국내 최초의 클라우드 기반 SaaS(Software as a Service)형 그룹웨어 서비스로, 초기 구축 및 운영비용에 대한 부담이 없다.
이로 인해 IT 전문인력이 없는 중소기업들도 시스템 도입과 운영에 대한 부담 없이 정기적으로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T biz그룹웨어는 PC와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모바일 환경이 연동되는 업무환경을 제공하며, 언제 어디서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모바일 메신저 기능은 실시간 소통을 지원하며, 주소록 기능을 통해서는 기본적인 주소록 기능 외에 고객과의 접촉 이력, 계약 갱신일자, 납품 수금일자 등 중요 거래정보를 포함한 확장된 인맥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박전규 기자 jkpark@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