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문수 천안 아우내농협 조합장 |
14일 아우내농협 제12대 조합장 취임식을 가진 임문수(62ㆍ사진) 신임 조합장은 “재임기간 조합원과 직원들이 행복한 농협을 만들기 위해 선거 공약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다”고 강조했다.
-조합경영 방향은.
▲농업인과 고객,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농협을 위해 생산성, 수익성 제고 및 리스크 관리강화로 내실경영을 추구하고 투명한 윤리경영 체계확립을 통한 정도경영을 실현하겠다. 지역 종합센터로서의 역할 수행을 위한 사업기반 확충에도 힘쓰겠다.
-공약사항에 대한 실천은.
▲우선 선거 당시, 조합원들에게 약속했던 공약 사항들의 세부 계획을 수립해 가능한 부분부터 실행에 옮기고, 점차 사업계획에 반영해 본격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이다. 또 조합 및 조합원 생산성 향상을 위한 핵심 사업은 중ㆍ장기적인 계획을 수립해 실천에 옮길 것이다.
-역점 추진사업은.
▲생산과 판매의 혁신적인 체계구축을 위해 학교 및 단체, 회사 등에 대한 급식 자재 납품을 확대하고 도시에 채소 및 잡곡 전문판매장을 신설해 조합원이 생산한 농축산물을 판매토록 하겠다. 또한 쌀 소비 촉진을 위한 가공사업 활성화와 새 소득 작물 및 농업기술 개발을 위해 전문지도사 양성과 품목별 연구회와 작목반의 적극적인 활동을 지원하고 품목별 자문기구를 신설하고 토론방을 설치해 운영하겠다.
천안=오재연ㆍ윤원중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