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의 끝 무렵과 봄이 시작하는 간절기에는 일교차가 큰 날씨 때문에 옷차림에 망설이게 된다. 티셔츠 하나로 활동하기에는 좀 쌀쌀하고, 점퍼는 너무 무겁게 느껴진다. 일교차가 큰 날씨에 무엇을 입어야 할지 고민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인 패션 아이템은 봄의 색깔을 머금은 트렌치코트가 제격이다.
트렌치코트는 여러 해가 지나도 유행을 타지 않고, 꾸준한 인기로 클래식하면서도 맵시 있게 보일 수 있고, 옷을 선택하기 애매한 요즘 여성스러운 드레스나 스커트는 물론, 캐주얼한 아이템과 매치해도 다양하게 자연스러운 연출이 가능한 실용적인 패션 아이템이다. 특히 허리 벨트를 함께 매치해 착용하면 슬림한 라인을 강조할 수도 있다.
밝고 화려한 컬러나 꽃무늬 패턴의 트렌치코트는 심플한 셔츠나 카디건과 함께 겹쳐 입으면 더욱 멋스러운 스타일이 가능하고, 가볍고 화사한 핑크나 블루 색상의 비비드컬러는 한층 더 여성스럽고 로맨틱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올봄에는 케이프 스타일의 트렌치코트나 어깨셔링 등의 디테일로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디자인, 화려한 컬러의 클래식한 트렌치코트 등 다양한 디자인의 트렌치코트가 선보이고 있다.
그리고 트렌치코트와 어울리는 패션 아이템으로는 가볍고 편안한 플랫슈즈와 다양한 컬러의 스카프가 있다. 특히, 스카프는 잘 활용하면 클래식한 트렌치코트의 분위기를 더 새롭고 개성 있게 연출할 수 있는 유용한 아이템이다.
올봄 자신만의 봄 패션 스타일을 업그레이드 시켜줄 패션 아이템으로 트렌치코트를 제안한다.
지명각 롯데백화점 대전점 홍보팀장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